공인 태권도 전자호구 세트 구입사업 수사착수

국기원 채용비리 및 공금횡령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경찰은 오대영 사무총장을 전격 소환했습니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12일 오후 오 총장을 소환해 2016년 문화체육관광부가‘저개발국 지원 사업’일환으로 시행한‘공인 태권도 전자호구 세트 구입 및 운송사업’에 대해 수사하고 있습니다.

국가 예산이 약 8천만 원 투입돼, 관련 규정에 따라 입찰계약을 해야 됨에도 불구하고, 우모 업체와 수의계약을 한 정황을 포착하고 수사에 들어 간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경찰은 지난 2014년에도 1억 3천 여 만원 국고가 투입된 이 사업에 2016년 수의계약 한 우모 업체에게 특혜를 주었는지도 들여다보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당시 입찰 공고에 입찰 자격을‘주 사무소가 서울 경기도에 있는 업체’로 제한하고, 입찰 기간도 15일에서 5일로 단축시켜 우모 업체가 단독 입찰하게끔 도와 준 의혹을 조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 2014년 입찰 당시 2016년 수의계약 한 우모 업체에 근무하는 직원 정모씨 명의로 된 페이퍼 컴퍼니로 입찰한 의혹도 수사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또한 이 사업에 윗선의 개입이 있었는지도 수사 중인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더불어 경찰은 오 총장이 수의계약 한 우모 업체 사장 이모씨 소유의 에쿠스 승용차를 구입한 부분도 의혹을 품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2016년 세계태권도한마당 본부 숙소 계약 댓가로 S호텔로부터 VIP카드를 제공 의혹도 수사 선상에 오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여기에 기념품 등 국기원 예산과 국고 보조금에 대한 배임 및 횡령 의혹도 불거져 경찰 수사가 확대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기자 멘트>

이번 오 총장 소환과 관련 태권도계는“2010년 특수법인으로 전환 된 이후 국기원 사업에 대해 국고 보조금이 지원되고 있는데 주무부서인 문광부가 국고 보조금에 대한 특별감사가 실시해야 된다”는 여론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WTN 월드태권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