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 우리 지역 환경조성, 태권도가 함께해요!”

대구 거리청소에 나선 대구광역시태권도협회 안종수 회장과 회원들
대구 거리청소에 나선 대구광역시태권도협회 안종수 회장과 회원들

대구시태권도협회(회장 안종수)는 지난 2일(토), 9월 4일 태권도의 날 행사의 일환으로 각 구·군 내 지역 환경조성을 위한 봉사활동(“깨끗한 우리 지역 환경조성”)으로 태권도 지도자들이 솔선수범하는 모습을 보여 줌으로써 지역 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대구시태권도협회 임원 및 회원 500여명이 동참한 가운데 각 구·군 내에 특별히 정화가 필요해 보이는 구역을 선별하여 ‘깨끗한 우리 지역 환경조성’ 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쓰레기 줍기 등의 봉사활동을 펼쳤다. 봉사자들의 하얀 태권도복 속에 감춰진 태권도인의 미소가 우리 지역 사회를 더욱 밝고 깨끗하게 만들고 있다.

안종수 대구광역시태권도협회 회장 (㈜태원씨앤씨건설 대표이사) 는 “9월 4일 태권도의 날을 맞이하여 회원들의 사기 진작과 단합을 위하여 행사를 준비하다 보니, ‘태권도의 날’이 단순히 우리들만의 축제로 끝날 것이 아니라 태권도가 우리 지역 사회에 모범을 보여 줄 수 있는 의미 있는 날로 기억될 뿐 아니라 지역민들에게도 태권도의 날을 알리고 함께 그 의미를 되새길 수 있다면 더욱 뜻깊지 않을까 해서 이번 행사를 준비하게 되었다고 행사의 취지를 전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각구 태권도지도자들은 "더운 날씨지만 태권도 지도자들이 지역에 봉사에 동참 사회공헌을 할 수있어 좋았다" "이번 봉사가 우리 태권도의 이미지 개선과 함께 각 체육관 수련생들이 동참 지역공헌 사업에 확대되길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대구광역시태권도협회 각 구·군 내 지역 환경조성을 위한 봉사활동에는 중구태권도협회는 동신교~신천교 동구태권도협회는 동촌 영남네오빌 강변 서구태권도협회는 신평리 네거리 남구태권도협회는 앞산 빨래터 북구태권도협회는 하중도 상,하류 수성구태권도협회는 수성못 유원지 달서구태권도협회는 달성습지 일대 달성군태권도협회는 다사 세천교 지역으로 나누어져 각각 행사를 진행했다.

 

 
저작권자 © WTN 월드태권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