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국제대회 개최 스포츠, 문화, 지역경제 미치는 효과 엄청나

 
 

원제용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의원의 노력으로 강원특별자치도의 출범에 발맞춰, 강원특별자치도 태권도 진흥과 지원에 관한 조례안 ▲태권도 진흥을 위한 도지사의 책무에 관한 사항 ▲태권도 진흥을 위한 사업에 관한 사항 ▲비용의 지원에 관한 사항 등으로 태권도 관련 국제행사와 국제대회 개최 및 태권도 산업 육성을 지원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함으로써 강원특별자치도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강원특별자치도의 글로벌한 위상 확립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5월 발의 통과 되어  강원특별자치도 태권도 진흥과 지원에 관한 노력에 더욱 힘을 실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원제용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의원은 ‘2023 춘천코리아오픈국재태권도대회’, ‘2023 강원 춘천 세계태권도 문화축제’‘장애인전국태권도대회“를 지원하며 강원특별자치도 태권도 진흥과 지원에 관한 이번 조례 발의 통과 등 강원특별자치도 사회문화 의정 활동에 동분서주하고 있다.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이 2023년 8월에 국제대회를 적극적인 지원으로 스포츠마케팅을 통한 지역경제 창출 효과를 거두고 있다.  춘천코리아오픈국제태권도대회는 올해 20년간 춘천에서 개최를 통한 스포츠, 문화, 춘천 지역경제에 미치는 효과가 엄청나다.

2023년 춘천코리아오픈국제태권도대회는 참가 51개국 전체 3.260명 팀 관계자, 임원, 관람객, 학부모 포함 연 3만여 명이 춘천을 찾는다. 이번 대회 6일간 체류 기간 연인원 모두 3만여 명 예상 춘천 숙박업계, 음식업계 특수에 기여하고 춘천시 지역경제 부양 효과에 일조하며 문화 및 유 무형의 경제 파급 효과로 직접 소비 생산 부가가치 유발 등 간접효과 포함 145억여 원 추정의 춘천 지역경제 부양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강원특별자치도가 태권도 자리매김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고 대회 개최 도시 매력과 지역축제와 함께 먹거리 체험을 통한 문화 발전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원제용 의원은 이번 대회에 참가팀이 불편함이 없도록 숙소 관광지 투어와 함께 지역 문화 특산물 특화 등 다양하고 적극적인 마케팅전략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원제용 도의원은 “국제대회 개최가 스포츠산업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 강원특별자치도 스포츠단체와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차별화된 전략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체육시설 활용에 이바지토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어 원제용 의원은 “대회 개최를 통한 강원특별자치도  인프라 및 풍부한 먹 거리와 함께 다양한 문화 인프라 확충하여 대회 참가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나가기 위해 앞으로 각종 대회 유치 활동에 심혈을 기울여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원제용 의원은 “스포츠 마케팅은 각 지자제 마다 치열한 경쟁 환경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강력한 차별적인 브랜드 포지셔닝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이러한 추세 속에서 강원특별자치도의 브랜드의 효율적 전략 수립이 요구되고 있으며 앞으로 문화와 먹 거리 산업의 스포츠마케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많은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며 투자가 뒤따라야 합니다.”고 밝혔다.

원제용 강원특별자치도의원은 현재 도의회 사회문화위원회, 사)자연보호중앙연맹 이사, 민족통일중앙협의회 원주시명륜동 회장을 맡고 있으며, 한중의원국제교류협회장을 맡아서 국제교육와 함께 강원특별자치도 사회문화 현안 문제 해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원제용 의원은 태권도 공인 8단 태권도 국제태권도심판의 정통 태권도인으로 원주시태권도협회 전무이사, 원주시태권도협회 상임부회장,강원특별자치도 태권도협회 홍보이사를 역임했다.

 

 

 

 

저작권자 © WTN 월드태권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