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과 춘천시 업무협약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과 춘천시는 11일 강원도교육청에서 '2024 세계주니어태권도선수권대회' 성공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24년 9월 춘천호반체육관에서 6일간 진행되는 해당 대회의 확대를 위한 행정적 지원 및 홍보에 나서게 된다.

육동한 춘천시장은 “세계 태권도의 미래를 이끌어가는 꿈나무를 위한 대회 세계주니어태권도선수권대회를 준비하며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과 협력 기반 구축을 통해 성공적인 대회 개최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으며, “2004년 이후 20년 만에 한국에서 개최하는 세계주니어태권도선수권대회인 만큼 저희 춘천시와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이 함께 협력하여 성공적인 대회가 되도록 잘 준비하겠다”라고 밝혔다.

신경호 교육감은 "2024 세계주니어태권도선수권대회의 성공개최는 물론 강원특별자치도 태권도 종목의 경쟁력 향상 및 인재 양성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대회 참가국 확대를 위해 우크라이나 등 참가가 어려운 나라의 학생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했다.

세계주니어태권도선수권대회는 1996년 창설되어 2년 주기로 개최되며, 국내에서는 2004년 5회 대회 이후 20년 만에 개최하게 된다. 춘천시는 지난해 아시아태권도선수권대회개최에 이어 세계주니어태권도선수권대회까지 유치에 성공했고 대회는 24년 9월 춘천호반체육관에서 6일간 진행된다.

 

 

 

 

저작권자 © WTN 월드태권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