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69명 참가 엘리트·생활체육 어우러진 태권도 대회 정착

▲  김경덕 경기도태권도협회장이 8일 가평한석봉체육관에서 열린 2022경기도의회 의장기태권도대회 개회식에서 대회사를 하고 있다.   
▲  김경덕 경기도태권도협회장이 8일 가평한석봉체육관에서 열린 2022경기도의회 의장기태권도대회 개회식에서 대회사를 하고 있다.   

2022경기도의회의장기 태권도대회가 8일 스타트를 끊고 11일까지 대회에 들어갔다.

경기도의회의장기 태권도대회는 태권도 저변 확대와 우수선수 발굴 육성을 위해 경기도태권도협회 주최 경기도태권도협회, 가평군태권도협회가 주관하고 .경기도의회, 가평군체육회,사단법인 태권도공제회가 후원하는 2022년도 경기도 올해 마지막 대회가 개최되었다.

2022년 경기도의장기대회는 총 1,969명(엘리트 겨루기 594명, 품새 35명 생활체육 겨루기 271명, 품새 245명, 생활체육 품새 54명, 시군 생활체육 대항 524명 이 참가해 엘리트와 생활 함께 어우러져 태권도의 진면목을 선보였다.

 
 

8일 가평 한석봉체육관에서 대회 개회식에는 튀니지 체육부 드귀슈 가열 장관, 살가프 온세프 사무총장, 아흐매드 상세딘 부그디트 대사, 모하매드 튀니지태권도협회장, 등 해외 외빈과 함께 최정용 가평군의회 의장 등 지역 관계자들을 비롯해, 김경덕 경기도협회장 등 경기도 시군 회장단 및 임원 태권도 관계자들이 참석해 축해 해 주었다.

김경덕 경기도협회장은 대회를 통해 선수들의 선전과 임원 심판의 공정한 판정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 회장은“이번 대회에 참가하는 우리의 꿈나무 선수들은 더욱 실력 연마에 정진하여 노력해 주시길 바라며 정정당당한 스포츠정신으로 최선을 다해 주시길 바란다”면서“그 노력과 열정은여러분 미래에 영광으로 돌아갈 것이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 이어“이번 대회를 위해 노력 하시는 임원 심판 여러분 또한 한순간의 오차조차도 남기지 말고 공명정대한 판정과 선수들이 기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여 성공된 대회를 위해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 최정용 가평군의회 의장 2022년 경기도의회 의장기 태권도대회 개회식에서 축사를 통해 대화합을 강조하고 있다.
▲ 최정용 가평군의회 의장 2022년 경기도의회 의장기 태권도대회 개회식에서 축사를 통해 대화합을 강조하고 있다.

최정용 가평군의회 의장은 환영사에서“이 대회가 화합의 장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정용 의장은“태권도인의 화합의 장인 2022 경기도의장기 태권도대회가 힐링과 행복으로 하나되는 가평특별군에서 열리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 한다”면서“대회 참가를 위해 원극 각지에서 방문하신 선수 및 학부모님들에게 4천군 민과 함께 진심으로 환영 한다”고 밝혔다.

이어 최의장은“이번 대회에 참가하신 선수 여러분 모두는 태권도의 역할과 지위에 대해 긍지를 갖고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맘껏 발휘해 후회 없는 경기를 펼치시기 바라며, 승패를 떠나 페어플레이 정신을 가지고 이번 대회가 태권도인 모두가 함께하는 대화합의 장이 되었으면한다”고 말했다.

경기도태권도협회 김평 전무이사는 “지난 이태원 참사 이후 대회장 안전에 응급상황 발생 및 안전행동 요령에 대한 사전 대회 준비에 만전을 기했다. 특히 경기장 입 퇴장 시 비상 사태 시를 대비한 경기 임원들과 사전 동선 확보 및 안전 교육에 임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막 축하공연으로 신한대학교 태권도 시범단 특별공연에 많은 선수 및 지도자 임원들로부터 박수를 받았다. 

 

 

 

 

 

 

 

저작권자 © WTN 월드태권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