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MBC 스포츠 중계석 1부에서는 태권도 수련(중강도 운동)을 통한 면역력 향상 및 신체적 발달 효과 주제로 2022.11.05.(토). 10:00 방송되며, 2부에서는 태권도 수련을 통한 사회성 발달 2022.11.12.(토). 10:00에 방송된다.

이번 방송에는 부산MBC 서정모 아나운서 사회로 진행되며 특별 게스트로 김상진 부산광역시태권도협회장, 박민식 정형외과 전문의, 권찬영 한방신경정신과 전문의가 출연하여 태권도 수련(중강도 운동)을 통한 면역력 향상 및 신체적 발달 효과 및 태권도 수련을 통한 사회성 발달에 대해서 각 전문가의 진단이 있다.

이번 방송에 특별 케스트로 출연하는 부산광역시태권도협회 김상진 회장은 “태권도 수련은 수련생에 맞춤형 신체 각 부위가 균형 발달 뼈와 관절에 무리 없는 운동 태권도의 태권도 수련을 통해서 정신교육과 인성교육으로 마음이 안정되고 자립심을 형성시켜 사회성을 키우는 교육적 효과는 이미 널리 알려져 있다”고 말했다.

이어 김 회장은 “이번 MBC 방송을 통해 많은 시청자로부터 태권도에 대한 인식이 새로워지고 태권도 체육관 경쟁력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며 많은 학부모가 방송을 시청해줄 수 있도록 홍보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WTN 월드태권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