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올림픽 금메달과 은메달리스트 연달아 격파! 파이널 출전권 확보!

 
 

한국 태권도 남자 경량급 새 기대주로 떠오른 초특급 고교생 박태준이 세계 정상급 선수들이 기량을 겨루는 ‘월드 태권도 그랑프리 시리즈’에 처음 출전해 국제무대 경쟁력을 확인했다.

박태준(한성고, 3학년)은 21일부터(현지시각) 사흘간 영국 맨체스터에서 열리는 ‘2022 월드태권도 그랑프리 시리즈 3차 대회’ 첫날 남자 58㎏급 경기에서 금메달을 획득했다. 이번 대회 우승으로 연말 체급별 최고의 선수만 초청되는 파이널에 초대됐다. 

금메달만큼 값진 것은 이 체급 올림픽랭킹 2위, 3위, 4위, 7위 등 도쿄 올림픽 금메달과 은메달리스트를 모두 이겼다는 점이다. 세계 정상급 선수들만이 출전하는 큰 무대에서 상위 랭커들을 잇달아 제압하며 차세대 기대주로서 가능성을 확인했다.

결승에서는 2020 도쿄 올림픽 준결승에서 금메달 후보였던 장준을 제압했던 튀니지 모하메드 칼릴 젠두비와 맞붙었다. 기습적인 머리 공격과 변칙적인 발차기와 까다로운 경기 운영으로 쉽지 않은 상대를 맞아 박태준은 마지막까지 집중하며 첫 그랑프리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결승전은 쉽지 않았다. 신장과 힘에서 우월한 상대를 맞아 힘겨운 싸움을 해야 했다. 1회전 초반 몸통 선취점을 빼앗으며 이후 거친 공방을 펼치며 5대1로 이겼다. 2회전은 기습적인 뒤차기를 허용하며 7대11로 내줬다.

승부를 가리는 마지막 3회전은 종료 직전까지 2대2로 팽팽히 맞서다 눈 깜짝할 사이 전광판을 통해 승자를 확인할 수 있었다. 2초를 남기고 상대의 변칙 돌려차기를 박태준은 오른발 돌려차기로 맞받아 차 4대4 동점을 기록했다. 이렇게 끝나면 우세패를 당할 수 있는 상황에 박태준은 종료 순간 오른발 돌려차기를 극적으로 성공시키며 6대4로 그랑프리 정상에 올라섰다.  

준결승에서는 2022 도쿄 올림픽 금메달리스트로 현재 이 체급 랭킹 2위인 이탈리아 비토 델라퀼라를 상대로 압도적인 실력을 뽐내며 세트 스코어 2-0 완승했다. 왼발 머리 공격으로 선취점을 빼앗으며 기선을 제압한 박태준은 감각적인 몸통 공격으로 11대0 1승을 챙겼다. 2회전에서도 공격적인 경기운영으로 6대5로 제쳤다.

박태준은 우승 후 “아직도 진짜 이겼는지 실감이 나지 않는다. 머리가 하얗다. 처음 출전한 그랑프리여서 한 경기라도 최선을 다해 뛰자는 마음으로 나섰다. 우승할 거라고는 상상도 못 했다”라고 우승이 얼떨떨한 소감을 밝혔다.

이날 2020 도쿄 올림픽 메달리스트를 잇달아 제친 박태준은 “TV와 유튜브에서 보던 선수들과 직접 맞붙어 한 수 배우는 마음으로 뛰었다. 그런데 그런 선수들을 이기고 나니 아직도 안 믿어진다. (장)준이형과 (배)준서형과 훈련하면서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다. 결정적으로 이번 대회를 앞두고 전국체전에서 지는 과정에 내 단점이 뭔지 확실하게 알게 되어 마지막 보완했던 것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이번 그랑프리 우승을 차지한 박태준은 상금 5천불(한화 7백167만원)과 랭킹 포인트 60점을 확보해 현재 29위권에서 10위권으로 껑충 뛰어오르게 됐다.

관심 포인트는 파리 올림픽 경쟁이다. 이 체급 한국 선수로 장준(1위, 271.97점)과 배준서(13위, 127,28점) 싸움에 박태준이 본격적으로 뛰어들면서 내년 말까지 흥미진진한 경쟁이 예상된다.

 

 

 

 

 

저작권자 © WTN 월드태권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