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 이정규 관장, 엄마 서효정, 큰 딸 이다빈, 아들 이환 ‘태권도 패밀리’

최근 태권도 경기에서 품새 부문이 점차 확대되고 품새 부문은 태권도 대학진학에 비중이 높아지며, 품새 전문도장이 늘어나고 있으며 일선태권도장 수련생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길라잡이태권도장 이정규 관장은 모두가 태권도를 수련하고 있는 ‘태권도 패밀리’로 유명하다. 겨루기 및 품새 선수출신 아빠 이정규 관장, 엄마 서효정 태권도 공인4단, 큰 딸 이다빈 태권도 공인4단으로 태권도 품새선수, 아들 이환 태권도 공인3단으로 태권도 겨루기 선수로 활약하고 있다.
 
품새 및 겨루기 선수육성 전문도장인 길라잡이태권도장은 전국대회 다수입상 및 강원도 최초 태권도 체대 입시 반을 운영하며 지난 5년간 국내 4년제 태권도학과, 경호학과 100% 합격을 자랑하고 있다.
 
길라잡이태권도장은 전국 규모 품새 대회 초등부 절대 강자 13명의 선수단은 성실하게 운동하고 올바른 태권도 교육 중심에 품새 겨루기 선수 전용 태권도장을 만들어 가고 있다. 제대로 가르치고 좋은 환경에서 좋은 지도자들에게 지도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고 기초체력 , 기본동작 , 기본서기 , 유연성 , 품새 주요동작 , 발차기 주요동작 , 밴드옆차기 , 품새세트 , 개인운동 프로그램에 역점을 두고 있다.
 
 
 
이정규 관장은 “노력하면 뭐든 이룰 수 있다’는 신념으로 아이들을 지도합니다. 
 
길라잡이태권도 이정규 관장은 “태권도 품새 수련은 성적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태권도 품새는 집중력을 길러주고 온 몸의 근육과 뼈 자극을 주며 혈액순환으로 뇌로 공급되는 피와 산소를 원활하게 해 주어 두뇌 활동을 활발히 해줍니다.”
 
“길라잡이태권도는 성장판을 자극하여 성장촉진(키크기) 및 뼈의 골밀도를 높여주어 뼈를 더 튼튼하게 합니다. 특히 저희 도장 수련생들의 연령과 기술습득능력을 평가하여 가르치기 때문에 성장판에 무리가 가지 않는 범위 내에서 수련 합니다. 
 
“길라잡이태권도는 산만한 수련생에게 집중력이 강한 어린이로 성장하도록 교육 합니다. 태권도 수련을 통하여 집중력을 키워 학교생활과 성적향상에 많은 도움을 주는데 역점을 두고 있습니다.“
 
“길라잡이태권도는 비만을 예방하고 체중조절을 위해 항상 준비운동과 품새 특별수업에서 유산소적 운동을 통하여 좀 더 많은 에너지를 소모할 수 있게 하고 모든 몸의 근육을 사용하여 체중조절 뿐만 아니라 비만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길라잡이태권도는 품새 동작의 정확성과 힘의 강약을 체득하여 서서히 완벽한 동작을 구사하게 수련 합니다. 품새는 막고 지르고 찌르고 뛰는 동작으로 힘의 강약 힘의 분배와 조절을 습득하게 하며 쓸모없는 힘의 소모를 줄여 힘을 써야 할 중요한 상황에서 바로 쓸 수 있게 훈련 합니다.”
 
“길라잡이태권도는 혼자 있는 것 보다 친구들과 어울리며 활동적인 성격으로 바뀌게 되는 과정에서 태권도를 통해서 인성을 같이 배우고 옆에 있는 친구들과 함께 교제 단체생활 하는 법을 잘 터득하게 합니다.”고 그의 겨루기와 품새를 병행하여 겨루기 품새 선수를 육성 차세대 지도자 배출의 교육에 역점을 두고 있다. 
 
그리고 길라잡이태권도장 이정규 관장은 태권도공인 7단으로 한국체육대학교를 졸업하고 강원도 동해시에서 길라잡이태권도장를 운영, WTF 품새 국제심판 국내 품새 심판 자격2급, 동해시태권도협회 전무이사, 강원도태권도협회 국기원평가위원, 강원도태권도협회 품새 심판분과 부위원장 ,한국대학태권도연맹 품새 상임심판, 한국 중고등학교태권도연맹 홍보분과위원장, 동해시 생활체육줄넘기연합회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전 대한태권도협회 품새 상임심판으로 품새 전문가 및 행정적인 부분에서도 탁월한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이정규 관장은 태권도 38년 지도자답게 태권도를 통해, 또 열심히 뛰는 지도자의 모습을 통해 수련생들이 꿈과 희망을 만들어가는 지도자로 거듭나길 기대 해본다.
 
 

 

 

 

저작권자 © WTN 월드태권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