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기원(원장 오현득)은 해외 정책 및 교류 활성화를 위한 전 세계 태권도인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적극 나선다.

국기원은 8월 6일(토) 오후 6시 인터콘티넨탈 호텔(서울 코엑스)에서 오현득 원장, 김현성 연수원장과 국기원자문위원회 위원 등 100여명의 관계자들이 참가한 가운데 국기원자문위원회 위촉식을 가졌다.
 
국기원은 국기원 단증(명예단증 포함)을 소지한 법률, 의료, 경영, 홍보, 국제교류에 관련된 분야별 해외 전문인들로 국기원자문위원회를 구성하여 전문성을 강화하고 해외교류를 활성화 시킨다는 계획으로 지난 5월 25일부터 자문위원 신청을 이메일로 접수받았다.
 
자문위원의 신청자격 조건은 국기원 단증(명예단 포함)을 소지하고 해당국가에서 거주하고 있는 30세 이상의 국기원 목적사업에 기여하거나 해당분야에 전문경력 및 소양을 갖춘 자로 국기원이 추천한 KMS(Kukkiwon Membership System) 우수회원이거나 KMS에 등록된 국가협회나 단체에서 추천을 받아야 한다.
 
국기원은 이러한 자격을 갖춘 신청자를 대상으로 86명을 1차 선정했으며 이들은 국기원 9단 또는 8단을 소지한 태권도 고단자와 국기원 단증을 소지한 법률, 의료 등의 분야에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이번에 한국 방문하지 못한 신청자들은 추후에 2차로 선정하여 위촉장을 전달할 방침이다.
 
앞으로 국기원자문위원회 위원들은 △국제사업에 대한 지원 및 협조 △해외태권도 보급 · 발전에 대한 정책자문 △해당국가 태권도 지도자에 대한 협조체제 구축 △해당국가 태권도 현황분석 및 정보교류 해당국가 전문적·기술적 의견 자문 △기타 국기원장이 위임한 사항에 관한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오현득 원장은 “국기원은 태권도의 발전에 필요한 정책을 수립하고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해외 태권도 지도자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의 자문을 구하고자 국기원자문위원회를 구성하게 됐다”며 “세계태권도본부로서 여러분들과 함께 세계 태권도인들의 진정한 구심점으로 화합의 상징이 될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여러분들이 갖고 계신 모든 지식과 경험을 살려 적극 도와 달라”고 당부했다.
 
이경득 국기원자문위원회 위원은 “국기원은 태권도의 세계화에 앞장서 세계태권도본부로서 확고히 자리매김했으나 아직도 산적한 과제들이 많다”며 “국기원자문위원회도 투철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고 앞으로 국기원이 가야할 방향과 정책 결정에 있어 다양한 요구와 의견을 수렴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해 국기원의 사업에 적극 협조하고 지지할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WTN 월드태권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