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의 정치인 사유화 논란과 함께 표적감사 논란이  벌어지고 있는 체육계의 ‘비정상적 관행의 정상화’를 위한 감사를 두고 지난 10일 민주노총 산하 전국사무금융서비스노동조합 소속지부 서울시태권도협회 노동조합은 이를 규탄하는 성명을 발표한 데 이어 태권도 지도자 단체의 성명이 봇물처럼 터져 나오고 있다.

이와 함께 영하 10도의 혹한의 날씨에도 관련 단체나 관련자 집 앞에서  릴레이 1인시위도 계속되는 등 태권도 전반의 반발이 확산되는 분위기다.

이처럼 문체부 대한체육회 및 언론의 특정단체 전방위 공세가 본격화되자 민주노총 산하 전국사무금융서비스노동조합 김현정 위원장은 각 기관단체에 면담요청 공문을 보내는 등 지금 많은 단체들도 잇따라 성명을 발표하며 “태권도 정치적 표적 감사 행위를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하고 나섰다.

 
 
홍문종(새누리당 사무총장)홍문종과 김철기는 국기원을 정치적 목적의 정치집단화와 사업목적의 사유화에 강력히 반대한다. 시위방법은 1인 가두행진규탄 및 사퇴촉구를 바른태권도시민연합회. 공정사회를위한부정부패시민연합회 김 덕근 대표는 1월7일부터 21일까지 8차에 걸쳐 국기원 홍문종 이사장 김철기 감사 사퇴촉구 규탄기자회견 및 가두시위를 펼치고 있다.

제1차, 청와대(청운동 주민자치센타앞) 청와대 성명서 전달 및 규탄 성명서 발표 1월7일화요일 오전8시부터 10일까지 (4일간) 2차, 새누리당 13일부터17일까지 3차, 민주당 20일부터 21일까지 4차, 의정부시청에서부터 의정부 전 지역 주일 경민대학교정문 앞 (자동차로이동) 22일부터29일 까지 5차, 2월3일부터12일까지 서울시청, 명동, 서울역, 조계사, 각대학교, MBC. KBS. MBN. TV조선. 채널A. 경향신문. 한겨레신문. 동아, 조선신문사, 서울전역(자동차로이동)  6차, 13일부터21일까지 의정부 경민대학교 정문 앞 7차, 대구, 부산, 경남, 울산, 광주, 전남, 강원, 대전, 경기, 인천, 서울, 의정부 경민대학교, 의정부전역 8차, 청와대, 새누리당사 등에서 다시 퇴진 할 때까지 지속적인 릴레이로 규탄 및 퇴진운동을 단호하고 강력하게 펼쳐나고 있다.

 
 
민주노총 산하 전국사무금융서비스노동조합 소속지부 서울시태권도협회 노동조합은 매번 똑같은 감사와 조사를 받으면서 그동안 본회에 근무하는 임·직원들은 과중한 업무로 인한 피로와 심적불안, 스트레스 등 근로환경에 대한 막대한 피해와 이로 인해 회원을 위한 업무에 전념하지 못하여 회원들에게 또한 막대한 피해를 주고 태권도 발전을 저해하고 있는 실정에 대해서 협회와 태권도에 대한 탄압을 묵과하지 않을 것이며 정부산하 문체부 및 체육회, 언론사, 음해세력 등 해당 단체 및 개인에 대해서 민주노총과의 연대를 통해 강력히 항의하고 대한체육회의 개인 신상 유출 발언과 관련하여 해당자 자택 앞에서의 1인 시위 집회를 하고 있다.

 
 
일선 태권도장 지도자인 심성훈 관장은 1월 15일 오전 서울 은평뉴타운에 위치한 양 총장의 자택 입구에서 “정치인 하수인 되어 체육계 탄압하는 대한체육회 사무총장은 물러가라”, “개인신상정보 유출한 사무총장은 사퇴하라”는 문구가 적힌 피켓을 들고 1인 시위를 펼쳤다.

최유림 품새질서대책분과위원장이 1월 14일 오전 10시경 KTA 결산 이사회가 열리는 서울 송파구 방이동에 위치한 중식당 앞에서 1인 시위에 돌입했다.

전국의 태권도심판들도 이번 심판판정에 대한 일부 언론의 방송을 더 이상 좌시하지 않겠다는 입장이다. 대한태권도협회 한 상임 심판은 “태권도 경기 심판 판정 관련 한 두 건의 잘못을 가지고 전체 태권도 및 경기 심판 판정이 문제가 있는 것처럼 왜곡되게 호도하고 있다 ”며 “태권도 경기는 중앙 185일 경기 전국 3천여 태권도 시합이 진행되고 있다. 상임심판 130명 각 연맹 심판 70명 시도협회 심판 평균 50-70명 정도 1천3백여명의 심판들이 어려운 환경에서 양심껏 최선을 다해 심판을 보고 있다. 그리고 전자호구와 영상판독 시스템 도입으로 심판 문화가 어느 때보다 투명해 졌다. 한두 경기의 심판 판정을 두고 전체 태권도 경기 판정이 잘못된 것처럼 진실을 왜곡하고 있다”고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한 태권도 학부모를 죽음으로 이르게 한 것은 참으로 애석한 일이다.  하지만 특정언론이 아직도 태권도 경기 심판 판정이 달라진것이 없다는 보도는 우리 태권도 심판들의 명예를 실추시키는 왜곡된 보도였다”며 진정성을 떠나 심판 판정에 대한 왜곡보도를 계속 한다면 우리 태권도의 심판들도 집단 행동으로  우리 권리를 찿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WTN 월드태권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