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근직으로 임기는 3년

"내실을 기하는 봉사 할 것"

손천택 신임 국기원 연구소 소장
손천택 신임 국기원 연구소 소장
손천택(58) 인천대학교 사범대학 체육교육과 교수가‘국기원 태권도연구소’연구소장에 임명됐다.

국기원은 태권도연구소 연구소장 공개모집 접수를 마감한 결과 11명이 신청했고, 심사의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외부 전문가 5명과 내부 임원 1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의 심사에서 손 교수가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국기원은 신임 연구소장 평가와 관련 보다 철저한 검증을 위해 평가위원회의 심사를 토대로 경력 및 이력 조회 등을 거쳐 최종적으로 손 교수를 신임 연구소장으로 임명했다.

신임 연구소장은 국민대학교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에서 석사, 미국 오하이오주립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 한국스포츠교육학회 회장, 한국특수올림픽위원회 사무총장, 한국체육학회 국제이사, 국가인권위원회 체육인권위원, WTA 전문교육과정 개발 책임연구원 등을 역임했다.

현재 체육인재육성재단 기획자문위원, 인천아시아경기대회 조직위원회 경기운영전문위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손 신임 연구소장은 “국기원태권도연구소는 태권도의 원천기술을 개발해서 태권도 기술은 물론 태권도 문화콘텐츠를 지도자교육을 통해 국내외 확산시키는 동시에 올바른 태권도 문화를 선도할 수 있도록 내용을 개발하고 지원해야 한다”며“부족하지만 젊은 시절의 선수활동을 통한 직접적 경험, 스포츠교육학자의 연구경험을 바탕으로 지금까지 전임 소장님들께서 연구소의 외형적 체계를 갖추기 위해 노력해주셨다면 저는 그 안의 내용을 채우고 내실을 기하는 봉사를 할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연구소장은 비상근직으로 임기는 3년이다.

 

저작권자 © WTN 월드태권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