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부터 16일까지, 이메일로 접수

국기원은 ‘국기원태권도연구소’를 이끌어갈 연구소장을 10일부터 16일까지 모집한다.

연구소장의 자격 요건은 국가공무원법 제33조 각호의 결격사유가 없는 자, 태권도 또는 정책분야의 전문가로서 연구소의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자, 연구소에 대한 이해와 조직관리 및 경영능력 등의 리더십을 겸비한 자, 국내외 태권도계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자를 대상으로 한다.

또한 ▲4년제 대학 교수 또는 교수경력 이상자 ▲체육관련 박사학위 소지자 ▲태권도 관련 연구가 탁월한 자(최근 5년 이내 학술진흥재단 등재지 또는 전국 규모 학회지에 연구논문 단독 5편 이상이 게재된 자) 등 3개의 요건 중 1개 이상을 갖춘 경우라면 응모가 가능하다.

특히 태권도 4단 이상, 논문 및 저술 실적 우수(최근 3년 이내), 태권도 관련 프로젝트, 정책자문 참여(최근 3년 이내), 정부산하기관, 태권도 관련 법인 단체, 대학, 연구원(소) 등으로 활동한 경력자는 우대한다.

연구소장 응모를 희망하는 자는 오는 16일 오후 6시까지 국기원 홈페이지(www.kukkiwon.or.kr)에서 지원서, 자기소개서, 직무수행계획서 각 1부를 다운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hrd@kukkiwon.or.kr)로 접수하면 된다.

연구소장은 비상근직으로 임기는 3년이다.

저작권자 © WTN 월드태권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