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간의 내분으로 사고단체로 지정돼 관리위원회로 운영되어 오던 충남태권도협회가 신임 회장을 선출하며 명예회복을 향한 여정이 시작됐지만 여전히 순탄치 않다. 관리단체 때 보다 심각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도 터져 나오고 있는 실정이어서 조속한 안정화가 필요하다.

충남협회가 안고 있는 뜨거운 감자는 대한태권도협회가 결정한 심사권 보류다. KTA의 심사권 제동으로 충남협회는 심사권을 행사 할 수 없게 됐고, 2월 심사 일정이 무산됐다.여기에 충남체육회가  당선자의 회장인준을 차일피일 미루고 있어 충남지역 태권도계가 어수선 하다.

KTA의 심사권 보류 결정을 놓고“선거 개입용이다”혹은“집행부 길들이기다”등의 루머가 이미 터져 나왔고, 심사권 보류 기간이 길어질 수 록 충남지역 민심이 어디로 튈지 모르는 상황이다.

“어린 수련생에게 상처만 주었다”는 민심이 반영된 듯 KTA는 충남지역 16개 시군지부장에게 직접 공문을 보내 충남협회가 정상화될 때까지 충남지역 심사를 16개 시군지부를 통해 직접 운영하겠다고 알렸다.

KTA는 또 2월 보류한 심사대회를 3월부터 심사계획에 수립, 시군지부와 직접 심사를 운영함으로써 충남지역 태권도장 지도자와 수련생의 불편을 최소화 할 계획을 밝혔다. 충남지역 심사를 진행하겠지만 충남협회를 배제하며 진행하겠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그러나 KTA의 행보가 과연 충남협회의 정상화에 도움이 될 것인지는 미지수로 남는다. KTA가 충남협회의 상급기관으로서 정상화에 도움을 주고자 내린 결정이지만 분란의 촉매제가 될 가능성은 없는지 따져 볼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충남체육회의 강 건너 불구경 하는 처신도 충남협회가 정상화로 가는 길목을 막아 세웠다는 지적이다. 지난 11일 충남체육회가 결정한 직선제를 통해 회장을 선출했지만 아직까지 인준을 하지 않았다.

이번 선거에 법적인 문제가 있거나 당선자가 위법행위를 했다면 당연히 선거 자체가 무효이고 당선자 자격이 발탁 되겠지만 뚜렷한 이유 없이 당선자에게 회장 인준을 해주지 않고 있다. 이로 인해 충남협회 내분이 재점화 될 조짐마저 보이고 있어, 충남지역 태권도계 큰 혼란의 도화선을 제공하는 꼴이 될 수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 고 있다.

충남체.육회 일각에서 인준이 늦어지고 있는 이유로“태권도인 일부가 선거방식에 문제가 있다”고 제기한 것을 꼽고 있다. 그러나 대한체육회의 간선제 건의까지 무시한 채 선거관리위원회를 구성해 선거를 치렀고, 이제 와서 선거방식에 문제를 제기한 것은 좀 처럼 이해되지 않는 처사다. 충남체육회가 생각한 것과 다른 결과가 나와 그런 것은 아닌지?

충남협회가 2년의 암흑과 같은 시간을 보내면서 회원들 간 갈등의 골이 깊어졌다. 관리단체의 꼬리표를 떼고 명예회복을 향한 첫 여정이 시작됐지만 녹녹치 않다. 충남협회의 정상화가 조속히 이뤄질 수 있도록 충남체육회와 KTA가 보다 현명한 결정을 내려주길 바란다

 

 

저작권자 © WTN 월드태권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