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급단체 해석 무시 직선제 강행이 원인

     
 
대한태권도협회(KTA)가 10일 충남태권도협회 관리위원회에 승품(단)심사를 보류한다는 내용의 공문을 발송한 것으로 전해져 충남지역이 심사권을 상실할 위기에 직면했다.

대태협이 심사 승인을 보류한 이유로 관리위원회가 관련 및 상위 단체의 해석과 규정을 무시해 많은 민원을 야기 시킨 것과 이로 인해 파생될 수 있는 위험 요소 등을 미리 방지하기 위한 조치로 파악된다.

관리위원회는 대한체육회의 유권해석과 KTA의 만류에도 직선제를 강행키로 결의했다. 이에 대해 KTA는 수뇌부 회의를 거쳐 심사승인 보류를 결정하고 ‘대한체육회의 유권해석과 상이하고 회원들의 선거권에 관한 규정 조치 등이 많은 민원을 야기하고 있는 점 등을 이유로 2012년 심사 승인을 보류하므로 심사관련 제 행정행위를 중지해 달라’는 내용의 공문을 관리위로 보냈다. 더불어 KTA는 국기원측에 충남지역의 온라인 승단(품)심사 신청을 당분간 차단해 달라는 협조 요청 공문을 발송했다. 국기원은 KTA가 요청한 온라인 신청을 수용해 현재 차단돼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로 인해 오는 18, 19일 예정돼 있던 충남지역 승단(품)심사는 치르기 어렵게 됐다.그러나 충남협회가‘관리단체’꼬리표를 떼는 데 도움을 주자는 차원에서 심사권이 조만간 재개될 것이란 낙관적인 관측도 나오고 있다. KTA 관계자는“우선 심사 승인을 보류한 것이고 어떻게든 빠른 시일 내에 심사는 이뤄질 것이다”조심스럽게 전망하면서“세부 사항에 대해서는 아직 논의 중”이라고 밝혔다.

KTA의 충남지역 심사권 회수로 인해 직선제로 치러지는 회장선거에도 적지 않은 영향이 미칠 것으로 분석된다. 또 새롭게 출범하는 충남태권도협회에 적지 않은 부담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WTN 월드태권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