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미래를 짊어지고 나갈 신인들의 등용문 2023년 GTA 종별선수권대회는 제52회 전국소년체육대회 경기도 대표 3차 선발전 및 제104회 전국체육대회 경기도 대표 3차 선발전을 겸해 경기도 가평 한석봉체육관에서 개최되었다.

경기도태권도협회(회장 김경덕, 이하 GTA)는  도장활성화 차원에서 엘리트와 생활체육이 통합된 대회를 3년에 걸쳐 개최하며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태권도대회는 태권도 저변 확대와 우수선수 발굴 육성을 위해 경기도태권도협회 주최 경기도태권도협회, 가평군태권도협회가 주관하고 .경기도의회, 가평군체육회,사단법인 태권도공제회가 후원하고 있다.

2023년 GTA 종별선수권대회는3월  23일부터  3월 26일까지 경기도 가평 한석봉체육관에서 ‘2023년도 경기도종별 태권도대회(겨루기·품새·생활체육)’는 엘리트 겨루기 901명, 엘리트 품새 259명(개인 181명, 단체 78명), 생활체육 319명(품새 194명, 겨루기 82명, 격파 43명)  전체 1479명이 출전했다.

이번 2023 GTA 종별선수권대회는 제52회 전국소년체육대회 경기도대표 3차 선발전 및 제104회 전국체육대회 경기도대표 3차 선발전을 겸해 치러지며 이번 GTA 종별선수권대회는 엘리트와 생활체육이 함께 치러져 뜻 깊은 의미를 담았다.

23일 11시 가평 한석봉체육관에서 대회 개회식에는 서태원 가평군수, 최정용 가평군의회 의장 등 지역 관계자들을 비롯해, 김경덕 경기도협회장 등 경기도 시군 회장단 및 임원 태권도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김경덕 경기도협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국기 태권도 법률제정 5주년 맞이하여 3월 25일 전국태권도인들이 광화문에 2만명이 모여 하얀도복을 입고 태극 1장 기네스 도전으로 코로나19 이후 우리 태권도인들의 결속력과 웅집력으로 국기 태권도의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고 말했다.

김경덕 회장은“이번 대회에 참가하는 우리의 꿈나무 선수들은 더욱 실력 연마에 정진하여 노력해 주시길 바라며 정정당당한 스포츠정신으로 최선을 다해 주시길 바란다”면서“그 노력과 열정은 여러분 미래에 영광으로 돌아갈 것이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 이어“이번 대회를 위해 노력 하시는 임원 심판 여러분 또한 한순간의 오차조차도 남기지 말고 공명정대한 판정과 선수들이 기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여 성공된 대회를 위해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서태원 가평군 군수는“이번 대회에 참가하신 선수 여러분 모두는 태권도의 역할과 지위에 대해 긍지를 갖고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맘껏 발휘해 후회없는 경기를 펼치시기 바라며, 승패를 떠나 페어플레이 정신을 가지고 이번 대회가 태권도인 모두가 함께하는 대화합의 장이 되었으면 한다”고 바람을 말했다.

박윤국 전 포천시장은 축사에서“2023년 GTA 종별선수권대회 개최를 축하드린다. 앞으로 펼쳐질 태권도의 밝은 미래를 함께할 주역이 바로 이번 대회에 참가하는 신인 선수들은 이번 대회를 통해 자랑스러운 태권도 선수로 성장하는 발판을 마련하시고 향후 태극마크를 달고 국제대회에 참가해 입상하는 꿈도 그리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GTA 김평 전무이사는“도장 활성화 차원에서 엘리트와 생활체육이 통합된 대회가 성공젓으로 자리잡고 있다”면서“GTA는 경기력 향상과 도장 활성화 지원에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WTN 월드태권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