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 격파팀 거인회, 올해 공인 위력격파 대회 여성연맹/ KTA협회장기/ 춘천코리아오픈/ KTA대통령기 모두 석권!!!

2022년 전통무예 격파명인전에서 거인회 이준우선수와 설민지선수가 격파명인에 등극했다. 

이준우 선수는 올해 대한태권도협회에서 주관하는 제52회 협회장기 전국단체대항태권도대회 손날위력격파 17장에 도전하여 16장을 격파하며 2위에 등극했다 이어 7월에 열린 춘천코리아오픈국제태권도대회에서 손날위력격파 20장에 도전하여 15장을 격파하며 1위에 자리에 올랐다.

이 흐름을 이어 10월에 있을 격파 명인전에 도전하기 위해 더욱 훈련에 정진했다 하지만 도중에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되어 후유증에 크게 시달리게 되었다. 피를 토하고 운동 기능적으로 큰 문제가 생겼다. 그 와중에 거인회 정상민 감독은 대통령기 시합을 앞두고 손가락 인대가 절단되는 부상을 입어 큰 수술을 받게 되었다. 하지만 팀을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동원하여 대통령기 대회 준비를 강행했다.

이준우 선수는 거인회의 훈련부장으로서 정상민 감독의 의지를 받들어 정감독의 훈련을 최대한 도왔다. 정상민 감독이 눈물을 머금으며 훈련하는 모습을 보고 이준우 선수 또한 다시한번 각오를 다졌다.

격파 명인은 대한민국 격파인으로서 명실상부 최고의 타이틀이다. 격파 장수 총 60장, 12장씩 5단계까지 모두 완파해야 손날위력격파 명인에 등극할 수 있다. 2019년부터 4년의 도전 끝에 4년만에 최초의 손날위력격파 명인으로 등극했다. 시합을 앞두고 팀에 최대의 위기를 맞았지만 불굴의 의지 끝에 대통령기대회에서도 정상민 감독은 대한민국 최초 위력격파 3관왕을 이루고 거인회 격파팀은 총 메달수 19개, 금메달 9개, 은메달 5개, 동메달 5개로 전국시합 최대 메달을 획득했다.

이준우 선수는 “앞으로 거인회의 위상을 높이고 정상민 감독을 도와 태권도 위력격파 보급과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설민지 선수는 현 대한민국태권도를 대표하는 국기원 태권도 시범단 위력격파 단원으로 활동 중이며 이번년도부터 처음으로 승인된 종목인 위력격파부문에서 열린 첫 대회 여성가족부장관기 전국태권도대회에서 여성 손날위력격파 1위를 하였으며 이어 춘천코리아오픈국제태권도대회 18~40세이상 여자 손날위력격파 11장에 도전하여 11장을 완파해 1위에 등극했다. 또 올해 마지막 대회인 대통령기 전국태권도대회 30세이상 여자 손날위력격파부문에서까지 1위를 차지하며 금의 향연을 보여주고 있다. 설민지 선수는 뒤축 속도격파를 도전하여 명인에 등극하였다. 여자선수의 경우 벽돌 블럭 3장을 속도격파 장비에 끼워 총 5번 완파하여 60센치를 넘기지 않아야 만이 뒤축 속도격파 명인에 등극할 수 있다. 고난도의 집중력과 정확성을 요구하는 종목중 하나이다.

설민지 선수는 “위력격파에 입문한지 얼마 되지 않아 아무것도 모르는 자신을 알아봐 주시고, 깨우쳐 주시고 많은 것을 가르쳐주신 정상민 감독님께 감사드린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그리고 혼자서는 절대로 이룰 수 없었던 일이라며 함께해준 코치님, 팀원들에게 항상 함께 기뻐해주고 슬퍼 해주어 감사하다는 말을 꼭 전하고 싶다”고 얘기했다.

거인회 격파팀은 앞축속도 격파명인, 뒤축속도 격파명인, 앞주먹속도 격파명인, 주먹위력 격파명인, 손날위력 격파명인 총 5종목의 대한민국 격파팀 중 최다 격파명인을 배출해 냈다. 

 

 

 

 

저작권자 © WTN 월드태권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