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일 중등부, 초등부 결승 경기 OBS 방송 
▲ 12일 중등부, 초등부 결승 경기 OBS 방송 

2022년 경기도 교육감기 태권도대회 5년만 부할 명실상부한 경기도 최고 대회 ‘자리매김’

2022년경기도 교육감기 태권도대회가 신한대학교 의정부캠퍼스 은혜관 실내체육관에서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전문체육과 생활체육 부분으로 나뉘어 열리며, 경기도 내 초·중·고등학생 3천600여 명이 참가하여 열띤 경쟁에 돌입하여 12일 중등부, 초등부 결승 경기를 OBS 방송에서 태권도 경기를 방송한다.

경기도태권도협회와 OBS 경인방송이 함께 태권도 진흥은 물론 경기도태권도협회 발전 위해 2022 경기도교육감기대회를 코로나 19에도 불구하고 대회를 개최, 초중고 3,600명이 참가 경기도태권도협회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생중계하여 누적 3만여 명이 시청 호평을 받았다.

▲ 김경덕 경기도태권도 협회 회장 2022년경기도 교육감기 태권도대회 우승팀 우승기 수여
▲ 김경덕 경기도태권도 협회 회장 2022년경기도 교육감기 태권도대회 우승팀 우승기 수여

김경덕 회장은 올해도 코로나 19로 인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이번 대회를 개최하게 되어 최고의 대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경기도교육청과 함께 만반의 준비를 다해 성공적인 대회로 만들고 특히 경인방송에 태권도 경기 중계를 하여 태권도 저변 확대에 기여했다"고  말했다.

이영선 홍보 마케팅 부회장은 "이번 대회는 겨루기  품새 엘리트와 생활체육이 함께 각도장 및 학교팀이 대거 출전 특히 결승전 일부 경기는 대전 OBS 경인방송 에서 녹화 중계 방송된다."고 말했다.

이어 이영선 부회장은 "OBS 경인방송은 이번 대회를 비중 있는 뉴스로 다루고 태권도는  해외 태권도 시범 한류 문화를 선도하며, 격투기로 정립한 스포츠로 겨루기와 품새, 격파 등 다양한 기술적인 구분으로  올림픽에서 세계적인 스포츠가 됐다."고 소개 했다.

경기도태권도협회는 태권도가 경쟁력을 갖춘 스포츠로 성장하고 태권도 도장 활성화에 주력을 다 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WTN 월드태권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