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1월 26일부터 30일까지 4박 5일간 행사

 
 

경기도태권도협회(회장 김경덕)은 10월 13일 제2차 이사회를 개최하여 해외 원로사범 초청행사" 안건으로 상정하여 이사 전원 만장일치로 통과 했다.

이번 2차 이사회에서 통과한 해외사범 초청 행사 개최는 해외에서 다년간 태권도 보급 발전을 위해 헌신하신 원로 태권도인을 초청하여 종주국 태권도의 발전 모습을 소개하고 국내외 태권도인들의 만남으로 화합과 친선을 도모하며 조국에 대한 그리움을 해소하기 위함에 그 목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

이번 행사는 오는 11월 26일부터 30일까지 4박 5일로 초청자 항공료는 자부담 체류경비는 경기도태권도 협회에서 부담 한다.

이번 해외사범 신청인수가 많을시 는 우선 지난 10년이상 한국방문을 못했던 사범 연령 70세 이상으로 하되 연령이 많은 사람을 우선으로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접수일은 10월 15일부터 20일까지로 접수방법은 경기도태권도협회 Email(gyeonggitkd@naver.com) 또는 추천인의 카톡으로 010-9451-3566으로 신청서를 접수하면 심사를 거쳐 해당자를 선정한다.

이번 행사 계획으로 경기도 태권도협회, 국기원, 대한태권도협회, 태권도원 방문, 청와대, 임진각, 명동, 에버랜드 관람 등이 계획 되어 있다.

경기도태권도협회 2차 이사회에서 김경덕 회장 모두 발언 모습 
경기도태권도협회 2차 이사회에서 김경덕 회장 모두 발언 모습 

이날 김경덕 회장은 “행사를 경기도태권도협회 원로복지 연금위원회에서 매년 1 회 실시한다. 초청 대상으로 현재 30 인 이내로 계획하고 있으며 예산에 따라 초청대상자를 확대 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이어 “향후 유관단체의 후원금, 찬조금 및 기념품, 차량지원, 급식 후원 등의 제공을 받아서 고국을 찾아오시는 사범들에게 많은 것을 보고 느끼고 고국의 사범들과 교류의 장이 되도록 행사 계획을 만들고 있다”고 밝혔다.

김경덕 회장은“이번 국기원 50주년 행사와 연동 방안과 함께 유관단체들과도 협력 빙안도 함께 강구하고 있으며, 이번 오시는 사범들에게 그동안 한국 단체들은 해외에서 다년간 태권도 보급 발전을 위해 헌신하신 원로 태권도인을 소홀하게 한 점도 있다. 이번 행사에 초청하여 종주국 태권도의 발전 모습을 소개하고 참가하신 해외 사범들 간에 국내 태권도인들과 만남을 통해서 태권도를 통한 화합과 친선의 장이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WTN 월드태권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