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청 감독, 천안성정중 코치, 아산 에스원 태권도 관장 등이 고소

횡령, 사기, 편취, 업무방해, 주거침입, 명예훼손, 모욕, 방실죄 등으로 피소

 
 

충청남도태권도협회 김영근 전무이사가 서천군청 강성돈 감독, 천안성정중학교 김경열 코치, 아산 에스원 태권도 임태희 관장, 천안 단국대 한라태권도장 안윤섭 관장으로부터 지난 5월 서천경찰서와 논산경찰서에 횡령, 사기, 편취, 업무방해, 주거침입, 명예훼손, 모욕, 방실죄 등으로 고소됐다.

김 전무는 지난 약 5개월 동안 사법기관으로부터 고소사건에 대하여 강도 높은 수사를 받고 29일 논산경찰서로부터 불송치 처분(혐의없음)통지서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고소사건은 김 전무가 직장운동부 창단으로 직장을 만들어 주고 또한, 학교 지도자 운동부 코치로 임용되도록 노력해준 은혜를 모르고 고소인들이 도내 우수선수를 타 시도로 유출되지 못하도록 한 점이 사법당국에 고소하게 된 이유가 되었는데 정말 안타깝고 많은 실망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충남협회는 그동안 우수선수들을 발굴 육성하기 위해 많은 투자를 하며 선수 관리에 온 힘을 다하여 올림픽 대표선수 배출과 더불어 전국소년체전 역사상 처음으로 47년 만에 시도종합 1위를 달성하며 충남태권도의 위상을 높여왔다.

이를 위해서 우수한 자원을 타 시도로 유출 시키지 못하도록 하는 데 대하여 불만을 품고 모시군. 고향 태권도 선후배들이 함께 힘을 합쳐 김 전무를 고소하게 된 동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충남의 N모 태권도인은 이번 고소사건은 너무나 많은 발전을 시키는 김 전무가 처벌을 받게 하기보다는 김영근 전무를 끌어내리기 위한 흠집 내기에 불과하다”라며 김 전무는 일 년 12달 협회와 태권도 발전을 위해 일한 사람이며 매사에 자기관리를 잘하는 철두철미한 사람이다.” 표창을 주지 못할망정 고소를 하고 징계를 요구한 점은 진정한 태권도인이라고 볼 수 없다.”라며 창피스럽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모든 사람은 공과 사가 있겠지만 굳이 이야기한다면 김 전무는 공이 더 많은 사람이다. 이러한 사람을 모함하고 망신을 주기 위해 말도 안 되는 고소를 하는 것은 진정한 태권도인이라고 할 수 없을 것이라고 피력했다.

그동안 김 전무 밑에서 많은 혜택을 받고 직장까지 만들어 줬는데 고소를 하고 여론몰이를 하며 충남태권도의 위상을 실추시켰다는 것은 태권도인이라고 볼 수 없다며 지금이라도 양심이 있으면 석고대죄하고 태권도계를 떠나는 게 최소한의 도리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 전무는 그 많은 혜택을 누렸던 자들의 양지만 찾아가는 태권도인들로 인해 지난 5개월 동안 말도 안 되는 고소를 당해 심신이 지쳤다. 그리고 이 사건으로 무엇보다도 가족들의 고통이 너무 심했다“며 피를 토하는 심정이라고 밝혔다.

현재 그는 심한 우울증과 불면증, 대인 기피증으로 치료를 받고 있다며 떨어진 땅에 명예를 위해서 허위사실을 일방적으로 보도한 전문지와 관련 기사 악성 댓글에 대하여 모든 법적 조치를 다 하겠다고 피력했다.

그러면서 평생을 고소 고발만 하고 큰소리만 치며 남 잘되는 것을 보지 못하고 허위사실을 마치 사실인 양 관계기관에 지속적인 민원을 제기하는 일삼는 자들로 인해 선량한 사람들이 피해를 보고 있는 현실이 매우 안타깝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WTN 월드태권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