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가신청 9,254명이 출전 온라인태권도대회의 새로운 장르 개척

▲ “2021 대한민국독도수호전국태권도대회” 상장 매달
▲ “2021 대한민국독도수호전국태권도대회” 상장 매달

자라나는 태권도 꿈나무들에게 우리 고유의 영토인 독도수호의 의지를 고취시키기 위해 준비된 “2021 대한민국독도수호전국태권도대회”에 9,254명이 출전을 하여 온라인태권도대회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며 접수가 마감되어 뜨거운 열기와 함께 독도 수호의 뜻을 한껏 띄우고 있다.

이번 대회는 당초 온,오프라인을 동시에 진행하려고 하였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대회로 진행하지만 지난 7월 경북협회장배 온라인 참가인원(4,511)을 넘어서 역대 최다 참가인원인 9,254명이 출전하여 독도수호의 의지를 천명하는 뜻 깊은 계기가 되는 대회로 자리매김 하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경상북도태권도협회 이성우 회장은 “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역대 최다 참가기록을 수립하게 된 것은 최 일선에서 수고하시고 노력하시는 관장님들의 특별한 관심 및 헌신적인 참여와 함께 본회 임원, 시군협회 임원과 전국에 산재해 있는 지도자님들의 뜨거운 호응과 협력으로 온라인대회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고 말했다.

이어 이 회장은 “우리 경상북도태권도협회 에서는 이번 독도수호대회에 역대 최다인원이 출전한 위상에 걸맞게 참가자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관장님들께 도장운영 및 활성화에 실질적으로 보탬이 될 수 있도록 공정한 경기판정, 시상품 수여 및 배송, 유튜브 영상 송출 작업 등을 철저히 준비,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2021 대한민국독도수호전국태권도대회”는 참가종목으로 품새 부문, 스피드발차기부문, 타켓겨루기 부문, 격파부문, 경연부문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10월 23-24일 온라인으로 결과를 판정하고 11월 5일~7일 결과발표 및 유튜브로 송출하게 된다.

 

 

 

저작권자 © WTN 월드태권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