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태권도협회는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직면한 2500개 회원도장에 각 50만원의 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GTA는 지난 26일 연수원 대강당에서 재적대의원 30명 중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도 제1차 긴급임시대의원총회를 개최하고 2500개 회원도장에 각 50만원을 지급하기로 의결했습니다.

참석 대의원의 만장일치 동의를 얻어 목적기금인 건립기금 17억 여 원을 해지하고 운영비로 목 변경해서 이중 12억 4천 여 만원을 사용해 회원들에게 각 50만원씩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나머지 차액금은 예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번 지원에는 스포츠공정위원회와 도장심사위원에서 징계 받아, 징계 기간에 있는 회원은 제외시키기로 했습니다.

GTA는 이번 지원책보다 앞서 2억 6천 여 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일선 도장에 환경 및 생체 친화적 방역제를 공급한 바 있습니다.

GTA가 일선 회원들에게 코로나19 지원금으로 내놓은 것은 이번 임시총회서 의결된 지원금 12억4 천 여 만원과 2억6천여 만원 등 총 15억 여 원으로 전국 17개시도협회 중 최대 규모입니다.

<김경덕 경기도태권도협회장 인터뷰>

김경덕 경기도태권도협회장

Q: 오늘 임시총회에서 의결된 사항은 무엇인가?

A: 우리 경기도태권도협회는 오늘 제1차 임시총회를 열고, 기금이 있습니다. 기금 중 건립기금이 있는데 이를 해지해서 운영비로 목을 변경해서 2500개 각 도장에 50만원씩 지원하기로 만장일치로 가결했습니다.

Q: 이 외에도 경기도태권도협회가 구상하고 있는 지원 방안이 있다면?

A: 이후에도 회원들에게 여러 가지 지원책을 강구 중이다. 특히 하나를 소개하자면, 홈트레이닝 집에서 아이들이 수련 할 수 있는 방법을 영상으로 촬영해서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각 시군지회 회원 도장에 서비스합니다. 이것을 가지고 일선 관장들이 영상으로 아이들이 수련할 수 있도록.

Q: 일선 도장 회원들에게 격려의 말 한마디 한다면?

A: 우리 회원님들 틀림없이 이 어려움이 곧 지나갑니다. 용기를 얻으시고 끝까지 코로나19와 싸워서 승리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시군 지부 회장 및 회원들은 GTA 지원에 긍정적인 평가를 내리고 있습니다.

<최재구 성남시태권도협회장 인터뷰>

최재구 성남시태권도협회장

Q:임시총회 결정에 대한 소견과 일선 회원들에 대한 당부?

A:코로나19로 인해 우리 태권도 가족들이 어려운 시기에 처해 있습니다. 우리 경기도협회에서는 김경덕 회장님의 결단에 31개 시군 회장, 회원들이 다 감사드리고 있습니다. 이렇게 어려운 시기에 일선 체육관 회원을 위한 마음을 표현해주셔서 조그마나하게 힘을 보태준 것에 감사드린다. 31개 시군지부 중 25개 지회 대의원들이 참석해, 똑같은 어려운 사정의 마음으로 만장일치로 이런 결과를 낸 것에 감사드리며, 우리 일선 체육관 회원님들께서도 이런 계기를 통해서 굳건한 마음으로 미래를 기약할 수 있는 단합된 모습으로 이 시기를 헤쳐 나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경기도태권도협회의 코로나19 지원 대책이 위기에 놓인 일선 도장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저작권자 © WTN 월드태권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