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 대상 주3회 무료 운영 품새까지 점진적 확대 운영
시체육회-교육청 등과 협력 우수선수 발굴 육성에 초점

▲ 세종특별자치시태권도협회는 ‘2020세종시 태권도스포츠클럽(종목단체 연계형)’을 창단했다. 사진은 20일 진행된 창단식 직후 단체 기념촬영 모습<사진=세종시태권도협회>
▲ 세종특별자치시태권도협회는 ‘2020세종시 태권도스포츠클럽(종목단체 연계형)’을 창단했다. 사진은 20일 진행된 창단식 직후 단체 기념촬영 모습<사진=세종시태권도협회>

세종특별자치시태권도협회(회장 김영인)가‘2020세종시 태권도스포츠클럽(종목단체 연계형)’을 창단했다.

세종시협회는 20일 오전 10:00 세종시 보람동 복합커뮤니티센터 다목적강당에서 세종시 태권도스포츠클럽 창단식을 가졌다.

세종시협회는‘세종시 태권도스포츠클럽 창단’을 통해 세종시 관내 우수한 학생선수를 발굴하고 세종시체육회와 교육청과 협력하여 공부와 운동을 함께하는 멋진 태권도인 육성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또한 지역의 우수기업들과 연계하여 후원을 할 수 있도록 힘쓸 예정이며, 지역의 특성을 살린 공모사업에도 참여하여 학생선수들을 지원 할 방침이다.

세종시스포츠클럽은 초․중 학생을 대상으로 주3회 무료로 운영되며 현재 겨루기 부문을 시작으로 품새 부문까지 점진적으로 확대 운영 할 방침이다.

세종시협회는 홈페이지를 통해 1차 선발을 마감하여 총 23명의 선수를 선발하였고, 교육청과 협력하여 2차 선발을 진행 할 예정이다.

최호승 세종시협회 전무이사는“세종시의 우수한 학생선수들이 토로하는 진학의 어려움 해소하고, 엘리트체육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통해 선진국형 체육시스템을 갖추기 위한 방법의 일환으로 전국최초로 세종시협회가 종목단체 연계형 스포츠클럽을 창단하게 되었다”고 창단배경 설명을 했다.

한편, 이날 창단식에는 세종시의회 상병원 교육안전위원장, 이태환 예산결산위원장, 세종시 이승표 교육청 교육국장, 이세영 변호사, 이영선변호사, 이상남 NK세종병원 행정원장, 황성연 세종시체육회 팀장, 정태상 세종시 전무이사 협의회장, 이장수 KEB 하나은행 세종지점장 등이 참석했다.

상병헌 세종시의원은 축사를 통해“세종시협회가 의미 있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면서“시의회에서 지원할 수 방안을 찾아보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승표 교육국장은“우리 학생들을 위해 이렇게 좋은 프로그램을 만들어주어서 감사하다”는 마음을 전했다.

김영인 세종시협회장은“공부를 함께 하며 맞춤형 운동을 할 수 있는 선수들을 육성하기 위해 많은 분들의 관심과 도움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WTN 월드태권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