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국제스포츠이벤트(ISE) 포럼서 우수사례로 뽑혀

▲ 2019 국제스포츠이벤트(ISE) 포럼 전경<사진=대한체육회>
▲ 2019 국제스포츠이벤트(ISE) 포럼 전경<사진=대한체육회>

2019춘천코리아오픈 국제태권도대회가 올 한해 국내에서 개최된 국제대회 중 우수모범 사례로 선정됐다.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18일부터 19일까지 태릉선수촌에서 지방자치단체, 회원종목단체, 시도체육회 소속 임직원 약 180명을 대상으로 「2019 국제스포츠이벤트(ISE) 포럼」을 개최했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국제스포츠이벤트(ISE) 포럼은 지방자치단체 및 회원종목단체 등 관련 기관의 국제스포츠이벤트(ISE)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성공적으로 국제 스포츠 행사를 유치·개최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번 포럼에서 춘천코리아오픈대회는 2019년도 개최된 국제대회 중 모범 사례로 선정됐다.

춘천코리아오픈대회는 참가 선수 및 임원들과 시민들이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국가대표 시범단, 국기원 시범단, 제1야전군사령부 태권도 시범단 등이 참가하는 시청광장 및 공지천 야외 태권도시범 공연) 진행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경기장 시설과 수송·숙박 등 제반 운영은 물론이고 자원봉사자 및 운영요원들의 매끄러운 진행 등도 높은 평가받았다.

이와 더불어 ▲대회 개최 목적달성을 위한 주최단체의 능동적이고 주도적인 역할 ▲대회 주최 및 주관단체 간의 유기적인 협업 ▲대회 운영에 대한 시스템 구축과 매뉴얼 활용 등도 우수사례로 뽑혔다.

한편, 대한체육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국민체육진흥공단이 재정 후원하는 국제스포츠이벤트(ISE) 포럼은 국제스포츠이벤트(ISE) 유치에 대한 합리적인 원칙과 기준을 제시하고 각 지자체 및 회원종목단체의 지식 기반을 구축하는 토대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WTN 월드태권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