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민  사장
김수민  사장

이른 여름이 찾아 온 것 같이 요즘은 뜨거운 태양이 작렬 합니다. 아침엔 눈부신 태양이 마치 우리의 앞날을 아름답게 비추는 것 같아 마음속에 뜨거움을 가져다줍니다.

중소기업을 경영하는 대표를 일컬어 종합예술가라 부릅니다. 모든 분야에서 전문가적 지식과 사회적 정보를 기반으로 모든 의사결정을 바르게 판단하고 결정하여 회사의 가치와 성장을 이루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태권도장 사업도 무도 태권도에 대한 올바른 품과 격을 높여 무도에 대한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고, 성공 도장을 위한 사업 기반을 만들고, 성공하기 위한 발걸음으로 적은 규모의 도장에서 출발하여 점점 큰 규모의 사업으로 확장해 기반이 튼튼하고 경제적 풍요와 사범님으로서의 명예와 존경 받는 것이 우리 모든 태권도 사범님들의 바람일 것입니다.

“태권도장 사업이 21세게 최고 국가 기반 사업이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이 소리를 듣고“이건 또 무슨 소린가, 아닌 밤중에 홍두깨, 뭔 귀신 씻나락 까먹는 소린가? 어떤 미친놈이 이런 소릴 하나?”고 정색하시는 분들도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성공을 거둔 모든 우리의 선구자나 각 분야의 위인들이 거짓말 잘하고 게으르고 불성실하고 자신감도 없고 목표와 희망도 없는 사람이 세상을 바꾸고 인류의 행복에 이바지 한 사례가 단 한 건이라도 있다면 우리는 이렇게 열심히 스마트하게 살 필요가 없습니다. 대충 하루하루를 넘기며 아무 생각 없이 피폐하게 살고 그저 그렇게 살면 될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여러 위인들을 볼 때 정확한 자기 목표와 꿈을, 인생 성공을 성취하기 위한 부단한 노력과 자기 자신에 대한 사랑과 정직, 성실함으로 세상을 바꾸고 헌신하지 않았던가요?

한 국가를 이끄는 힘의 원천은 3가지로 분류 됩니다. 첫째, 하이테크 (고도의 과학 기술) 둘째, 유용하고 무한한 인적자원 셋째, 정신적(철학적) 토대입니다. 이중 정신적(철학적)토대가 중요하다고 필자는 생각합니다. 한 국가를 이끄는 정신적(철학적)토대는 태권도가 추구하는 가치, 정신과 일맥상통해, 태권도를 가르치는 사범이야 말로 정신적(철학적) 토대를 갖추고 발전시키는 데 가장 적합하다고 봅니다.

세계의 최강국이라고 하는 미국의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대통령을 가르치고 그들에게 정신적 지주로서 철학과 삶의 지혜를 나누어준 사람이 누구입니까? 바로 우리 태권도 사범입니다. 우리 1세대 태권도 사범님들께서 절실함을 안고 삶의 성공을 일구고 가꾸면서 정신적(철학적) 토대를 만드셨습니다. 이러한 사범님들은 존경받는 위대한 지도자, 헌신하는 사회적 봉사자, 세계평화를 위한 힘찬 전진과 함께 민주주의 선봉자라는 명예로운 수식어를 갖기에 충분한 자격이 있다고 봅니다.

태권도는 아무도 할 수 없었던 일을 살아있는 무도 정신과 힘찬 기백으로 밀고 나가 엄청난 잠재력과 현실적 힘을 가진 우리의 자랑인 것입니다. 21세기 한국을 번영으로 이끌고 우리의 조국, 한국 경제를 선진화와 세계 최대의 부국 강국으로 이끌 수 있는 유일한 대안일 것입니다.

태권도의 저력이 있기에 그것이 가능하고 태권도 사범님들의 지혜와 불굴의 정신이 있기에 이 모든 것들이 이루어 질 수 있습니다. 도장에서 삶의 목표와 성취, 도전과 성공, 문무겸비와 심신수련, 자신감과 긍정적 사고 등과 같이 성공하기 위한 조건과 성공할 수밖에 없는 살아있는 삶의 지혜를 나누어 주고 가르칠 수 있는 사람이 바로 우리 태권도 사범님입니다.

불타오르는 조국에 대한 사랑과 열정, 이 모든 것을 가지신 분이 바로 태권도 사범님이시기에 사범님들의 위상을 부정할 수 없고 도장 사업은 성공으로 밖에 갈 수 없는 탄탄대로의 외길만이 있는 것입니다

▲ 김수민 사장 미국 유학시절 태권도 사범으로서 현지인들을 지도한 경험이 있다. 사진은 당시 수련생들 모습
▲ 김수민 사장 미국 유학시절 태권도 사범으로서 현지인들을 지도한 경험이 있다. 사진은 당시 수련생들 모습

우리 수련생들에게 오늘 보다 나은 내일을 만들어 주고 도와주며 수련생들을 지도하고 그들에게 자기 확신과 자긍심을 심어 주어 그들이 오늘의 목표를 성취하고 내일의 설계를 할 수 있도록 해주는 따뜻한 가슴을 가진 사범님의 모습이 바로 진정한 지도자입니다.

태권도의 철학은 앎을 행동으로 옮기는 행동철학(action philosophy)이기에 21세기 대 무도 사업을 성공할 수밖에 없는 도장 사업으로 이끌어 주는 힘의 원천이 되는 것입니다.

삶의 목표가 없던 수련생이 도장에서 사범님의 삶에 대한 뜨거운 정열과 사랑의 가르침을 받아 삶의 목표를 설정하고 나아가 더 높은 가치의 목표를 설정하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수련생이 되고 목표를 설정한 것을 끝까지 이루려 포기하지 않는 불굴의 무도 정진의 자세를 가진 수련생이 된다면 결국 그 수련생은 삶의 성공이라는 큰 업적을 성취할 것이고 이렇게 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시는 것은 오직 사범님들만이 우리 모든 수련생의 가슴에 심어 줄 수 있는 것입니다.

수련생의 가슴에 이러한 행동철학이 싹을 띄우고 꽃이 피고 풍성한 열매를 맺는 그날이 바로 무도 사업이 대 성공을 이루는 날이 아닌 가 사료됩니다. 모든 태권도장이 새로운 입관생들로 도장이 꽉꽉 들어차고 힘찬 기합소리와 내일을 향한 함성으로 도장이 무너져 내릴 것 같은 포효함으로 가득 찰 때 무도 도장 사업은 불황을 모르는 21세기의 가장 각광받는 사업이 될 것이고 존경받는 사범님이 될 것입니다.

모든 태권도장의 사업 성공이라는 생각으로 한권의 책과 함께 6월의 기운이 찾아들면서 어느새 동이 트고 태권도 무도 발전과 도장 사업에 대한 생각으로 또 다른 밝은 희망찬 하루가 시작됩니다.

<김수민 사장 프로필>
△동국대학교 무역학과 졸업(1987)
△고보무역 근무. 미국 플로리다로 도미. 성공 도장경영,
△Embry-riddle Aeronautical University, MBA 경영학석사.
△독일 Siemens의 OSRAM Korea 근무
△한국마샬아츠월드 창립(2001),
△Sumray Corp co.,Ltd 창업.
△SKC와 M&A, SKC lighting창립.
△EN2 창립.
△2019년 태권도 관련 Business 업체 (주) M A Global Net co., Ltd 창립

저작권자 © WTN 월드태권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