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와 한국어’, 홍보 및 저변 확대 방안 협력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이상욱, 이하 재단)은 세종학당재단(이사장 강현화, 이하 세종학당)과 상호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0일(목), 태권도원 운영센터 대회의실에서는 재단 이상욱 이사장과 세종학당 강현화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태권도와 한국어를 통한 국위선양’, ‘태권도와 한국어의 해외 보급 및 활성화’ 등 한국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재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세계 태권도 성지, 태권도원’의 시설과 교육 환경 등이 세종학당의 각종 프로그램 진행과 한류 확산에 도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56개국 172개소에 달하는 세종학당의 교육 및 문화 인프라를 활용해 ‘태권도 저변 확대’를 비롯한 ‘세계 태권도 성지, 태권도원’ 홍보 및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태권도원을 방문한 세종학당 강현화 이사장은 “국기 태권도의 진흥·보급 등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태권도진흥재단과 업무협약을 맺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 세종학당재단과 태권도진흥재단이 함께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문화유산인 한국어와 태권도를 더욱 널리 알리기 위해 함께 노력하자”라고 했다.

재단 이상욱 이사장은 “전 세계 방방곡곡에서 한국어와 한국문화 등 우리나라를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세종학당재단과 손잡고 태권도와 한국어를 보급·확산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태권도와 한국어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문화 콘텐츠로서 앞으로도 더욱 성장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한편, 세종학당 강현화 이사장 등 임직원들은 업무협약 체결에 이어 태권도 시범공연 관람 등 태권도원을 견학했다.

 

 

 

 

저작권자 © WTN 월드태권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