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회식 8. 18(토) 11시 양평군 물 맑은 양평체육관에서

 
 

2018 경기도 국제 다문화 태권도한마당이 8.17.(금) - 19(일) 3일간 경기도 양평군 물 맑은 양평체육관에서 경기도태권도협회와 2018 경기도 국제다문화 태권도한마당 조직위원회가 주최하는 이번 대회에는 경기도체육회. 양평군. 양평군의회. 양평군태권도협회. 사단법인 태권도공제조합이 후원 한다.

겨루기 선수부 품새 실버부 다문화부 종합시범 초등부 중고등부 실버부 스피드발차기 일반부 다문화부 시군대항 태권기공체조 1부 2부 겨루기 선수부 일반부 다문화부 위력격파 구분하여 치러진다.

이번 대회는 태권도를 통화여 다문화 사회의 이해 증진과 갈등을 예방하고 소통하고 각 나라 문화의 소통을 통하여 하나 되는 행사로 기획되어 태권도 문화적 측면의 색다른 대회 및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그 역할을 다하는 한마당 축재 형태로 열린다.

주최 단체인 경기도태권도협회 김경덕 회장은“우리 태권도는 어려운 난간을 극복하고 지난 3월 국회에서 스포츠종목으로 태권도가 국기로 지정되어 한국을 대표하는 무도 스포츠로 자림 매김하고 있다. 이번 대회를 통해 각 국가 간의 문화 차이에서 오는 이질감을 좁히고 화합과 우정이 어우러지는 태권도로 하나 되는 세상이 창출되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경기도는 전국 다문화 가족의 3분의 1이 거주하고 있는 다문화 도시다. 다문화 가족도 대한민국의 소중한 국민이지만 언어, 문화 등의 차이로 정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우리 경기도에는 모두가 열린 마음으로 다문화 가족과 함께 어울려 이번 한마당 축제를 통해 다문화 가정, 청소년의 화합과 우정을 다지는 대회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 했다.

 

 

 

 

저작권자 © WTN 월드태권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