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와 상담하세요"카피로

 
 

대한태권도협회(회장 홍준표)가 2월부터 본격적으로 도장활성화 방안으로 공중파 CF를 방영한다.

이번에 제작된 CF는 ‘건강’ ‘집중력강화’ ‘성격개조’ 세가지의 시퀀스를 강조하는 홍보 동영상으로 “태권도와 상담하세요”라는 카피를 내세우고 있다. 4학년 이후 도장이 이탈이 가장 많은 부분은 감안해 그전에 건강유지를 강조하고 있는 이번 동영상은 태권도에 대한 홍보보다는 도장의 활성화와 어린이들의 건강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 기존 홍보물과는 차이를 두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일선 도장의 관장들과 사범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했으며,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내세워 보는 이로 하여금 기분을 유쾌하고 좋게 만든다는 평을 받았다.,이번 동영상을 제작한 메이져애드의 김현규 대표는 “그동안 태권도가 일반인들에게 무도로써 ‘어렵다’라는 이미지와 어린이들에게는 ‘놀이터’의 개념으로 인식되고 있는 부분을 탈피하고자 가족과 건강을 중점적으로 내세웠으며, 그 일환으로 마지막 부분에는 ‘태권팝스’를 통한 체력측정의 모습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한편 지난 29일 개최된 대한태권도협회 2010년 정기대의원총회에서 동영상을 감상한 홍준회 회장은 공익 광고 형태로 진행을 추진해보는 것도 좋은 방안이라고 설명했다.또 홍 회장은 “미국에서는 태권도를 하면 첫 번째로 마약을 안하고 두 번째로 부모한테 효도를 하는 긍정적인 이미지가 강한데 반해 이번 동영상에는 그런 부분이 없는 것이 아쉽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제작된 CF의 광고진행비는 국기원이 같이 지원하며 KBS, MBC, EBS 3개 방송국에 200여회로 방영될 계획이다. 또한 전국 8500여개의 도장에 문자발송을 통해 광고진행사항을 통보하며, 각각의 시도협회를 통해서도 지역 공중파 홍보가 진행될 계획이다.

저작권자 © WTN 월드태권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