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단체 대표“증거 확보 법적 조치 들어갈 예정”

국기원 임원이 시민단체 대표를 청부 살해 교사했다는 의혹과 미투 및 성 상납사건의 의혹이 제기됐다.

김덕근 바른태권도시민연합회 대표는 25일 2018년도 제2차 임시이사회가 열린 국기원 제2강의실 앞에서 “국기원 임원이 시민단체 대표를 살인교사 한 의혹이 있고 증거도 확보했다”면서“또한 미투 및 성 상납 의혹도 있다”고 주장했다.

김 대표는 임시 이사회장 안으로 들어가 오현득 원장을 비롯한 이사진들을 향하여“(제가)그동안 오현득 원장이 연수원장 시절부터 정책과 행정에 지대한 협조를 했다”고 밝히면서“오현득 원장도 국기원 정책에 협조해 주고 미비한 점도 있으면 이야기 해주고 개선할 부분도 있으면 개선하겠다는 이야기를 해서 원장의 품격을 믿었고, 태권도인들로부터 오현득 원장 비호세력이라는 비난을 받아 왔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이어“그러나 국기원 임원이 시민단체 대표인 본인을 살인교사 의혹과 미투 및 성 상납 사건의 의혹이 있어 적폐세력으로 퇴진해야 된다”고 주장했다.

김 대표는 또한 살인교사 의혹, 미투 및 성 상납 의혹 외에 다른 부정비리 의혹 11개를 제기했다.

김 대표가 제기한 11개 의혹은 ▲정부 지원금 관련 2017년 미국 태권도한마당대회 관련 건 ▲해외 대사관 대사 배 태권도대회 정부(외교통상부)지원금 관련 건 ▲태권도 글로벌 플랫폼구축 정부 지원금 예산 60억 지원 사업 관련 건 ▲2017년 관람형 태권도프로그램 개발 TF(위원회)팀 정부 지원금 집행 관련 건 ▲2016년 국기원 태권도 상설공연 및 체험행사 운영과 관련된 비리의혹 ▲국기원 직원 건강검진에 대한 병원변경과 관련된 비리의혹 ▲국기원 연구소 소장과 수석연구원 채용관련 비리 및 특혜의혹 ▲2015, 국기원 태권도 시범단 독일, 폴란드, 해외파견과 관련된 업무상 배임 의혹 ▲2016년 국기원 태권도 시범단 폴란드 해외파견과 관련된 업무상 배임 의혹 ▲해외 정부파견 사범 지원과 관련된 부정비리(약 48000불 상당의 업무상 배임)의혹 ▲국기원 2017년 변호사 선임비용 관련 편법 사용 및 특정 변호사(국기원 이사) 일감 몰아주기의 적폐행위 의혹(변호사 비용 약 4억5330여만원의 과다 지출로 관련자 상대 구상권 청구 가능) 등이다.

국기원 임원의 살인교사, 미투, 성 상납의혹과 관련 국기원 측은“전혀 근거 없는 이야기다”고 일축했다. 또한 그 외에 의혹에 대해서도 국기원은“대부분의 의혹에 대해서는 시민단체에게 문제가 없다는 해명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이사회는 시민단체 시위와 관련 강력대응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저작권자 © WTN 월드태권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