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관련 모든 사진으로 공모전 확대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이상욱, 이하 재단)은 오는 10월 26일까지 ‘2018 태권도 사진공모전’을 진행한다.

지난해까지 ‘태권도원 사진공모전’으로 진행하던 것을 올해부터 ‘태권도 사진공모전’으로 확대하여 운영한다.

“세계 태권도성지, 태권도원”에서의 생동감 있는 태권도와 아름다운 자연의 모습을 비롯해 전국 각지에서 열리는 태권도대회, 태권도 수련 및 시범공연, 가족이 함께 하는 태권도 등 태권도를 주제로 한 사진이면 응모가 가능하다는 게 재단 측의 설명이다.

공모 부문은 디지털카메라(DSLR) 부문과 스마트폰 부분 등 두 부문으로 출품료는 없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과 상금 300만원을 수여하는 등 97개 작품에 총 1천 650만원의 상금을 시상할 계획이다.

다만, 다른 공모전에서 수상했거나 컴퓨터 그래픽 합성, 표절작 등은 심사에서 제외된다.

재단 박노신 사업본부장은 “태권도의 다양한 콘텐츠를 널리 알리고 많은 국민들이 참가할 수 있도록 올해부터는 대회를 확대하여 진행한다”며 “태권도인을 비롯해 일반인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니 많은 참여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2018 태권도 사진공모전’관련 자세한 사항 안내와 작품 접수 등은 공모전 홈페이지(http://photo.tkdwon.kr) 와 2018 태권도 사진 공모전 운영사무국(☎070-4610-6442,6447)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심사발표는 11월 14일(수)로 예정하고 있다.

저작권자 © WTN 월드태권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