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장경영활성화 프로그램 신규 관원생 증가 및 기존 수련생 퇴관 방지, 휴관자 재입관으로 체육관 부가가치가 창출되는 효과를 얻고 있는 바른체형 특성화 도장, '애니바로' 선풍적 인기를 얻고 있어 화재가 되고 있다.

애니바로(ANYBARO)는 ANYtime anywhere Balance body And Relieve One's pain 이라는 말로 "언제어디서나 통증을 완화시키고 신체균형을 잡는다"는 뜻으로 특허청에서 인정 ‘족답식 척추측만교정구'이며, 국립대학/대학원인 ‘울산과학기술원’과 함께 공동연구개발 한 제품이다.

바른체형 특성화 도장 세미나 문양규 강사는 ‘신체밸런스를 잡아야 건강이 보인다!’ 도서 출판을 통해 대중 및 지도자들에게 쉽게 척추건강을 알 수 있도록 했다.

문양규 강사는 “척추와 관련된 질환은 여태껏 병원과 물리치료사들의 고유권한 또는 치료하는 도구들의 전유물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습니다. 운동학적으로 본다면 척추는 근과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손상된 근은 회복을 시키고, 단축된 근은 적절한 이완을 시켜야 합니다. 이는 누구보다 현장에서 지도하고 있는 체육인들의 몫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문 강사는 “현재 100세시대가 도래되었습니다. 또한 다변화(多邊化)와 다양성(多樣性)의 맞춤형 체육수업과 수련생들을 맞이해야 합니다. 이는 저 출산과 고령화시대에 걸맞은 새로운 트렌드(trend)이기 때문이다. 여태까지 지도자들은 양적인 운영을 해왔던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도장의 포화상태와 수련생의 감소로 인해 점점 힘들어지는 것이 현실화가 되었다.”

이어 문 강사는 “그래서 고민 끝에, 개발한 것이 애니바로입니다. 물론 제품이 없더라도 근조직, 근해부학과 관련된 지식이 조금이라도 있는 지도자라면 얼마든지 척추와 관련된 질환을 개선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허나, 현시점에 즈음해서 도장을 운영하기 위해서 가장 적합한 제품이다.”고 소개했다.

 
 

사단법인 대한체육밸런스협회 교육과정으로 소도구를 활용한 바른체형 프로그램으로 입문과정으로 기초과정 3시간 + Q/M(1시간) 개념정리 / 용어설명 몸의 이해(디스크성 통증 / 신체밸런스란?) 애니바로를 활용한 실기 기본동작 습득 및 숙지과정으로 되어있다.

심화과정(Ⅰ,Ⅱ)은 4시간 애니바로를 활용한 실기 (호흡법, 판별법, 음악을 활용한 지도법, 공간을 활용한 지도법으로 되어있다.

사단법인 대한체육밸런스협회는 바른체형체육지도사(전문가 과정) 6개월 과정 및 운동처방사(전문가 과정) 6개월 과정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WTN 월드태권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