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취임식 갖고 본격적인 업무 시작

▲ 이상욱 태권도진흥재단 신임 이사장
▲ 이상욱 태권도진흥재단 신임 이사장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이상욱, 이하 재단) 제5대 이상욱 이사장이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이상욱 신임 이사장은 20일 태권도원 운영센터 대강당에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식을 갖고 3년간의 임기를 시작했다.

이 이사장은 취임식에서“오늘날 태권도의 찬란한 영광은 1세대 사범님들이 갖은 어려움을 이겨내고 전 세계 곳곳에 태권도의 뿌리를 심어준 덕분이다”며 원로사범님들에 대한 존경을 표시했다.

이 이사장은 재임기간 중점 추진과제로 ▲국정과제인 태권도 10대 명품콘텐츠의 성공적인 개발과 추진 ▲태권도의 글로벌 홍보 및 외교 강화 ▲태권도 비활성화 국가에 대한 지원 프로그램 개발 등을 정했다.

이어서 재단 직원들과는 “태권도 진흥을 위해”, “태권도원 성지화를 위해”, “태권도진흥재단의 미래를 위해” 공정하고 청렴하며, 투명하게 업무를 수행할 것을 함께 다짐했다.

이날 취임식을 마친 이 이사장은 대한민국태권도협회, 국기원, 세계태권도연맹 등 태권도 주요단체와 전북도청·의회, 무주군청·의회 등 유관기관을 방문해 상호협력과 발전 및 태권도원 활성화 등을 위한 행보에 나설 예정이다.

한편, 이 이사장은 아시아태권도연맹 마케팅위원장과 중앙아시아태권도연맹 창설 초대 부회장 등을 역임했다.

저작권자 © WTN 월드태권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