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태권도 이미지 실추 막기 위해 입장발표

태권도 가족엔“하나되어 함께 가자”고 호소

▲ 최창신 대한태권도협회장
▲ 최창신 대한태권도협회장

최창신 대한태권도협회장이 그동안 시민단체에서 제기한 각종 의혹에 대한 입장 발표하며 태권도계 화합을 촉구했다.

대한태권도협회는 18일“제98회 전국체전에 즈음하여 태권도계 전체의 화합과 재출발을 다짐하는 뜻에서, 그간 시민단체들이 제기해 온 의혹들에 대한 본 회의 공식적인 입장을 밝힌다”는 내용의 보도자료를 배포했다.

최창신 회장은 보도자료를 통해“변화를 원하는 전국의 많은 태권도인들의 대의에 힘입어 회장으로 선출돼 한국태권도계에 일조하고자 하는 강한 열정과 의지로 2017년을 맞이하였지만 선거 후유증으로 추정되는, 무려 6건의 진정과 고소, 고발의 암초에 부딪쳤다”며 그동안 애로사항을 토로했다.

최 회장은 입장 발표를 하게 된 이유에 대해 더 이상의 한국태권도의 이미지실추를 막기 위해서라는 명분을 내세웠다.

최 회장은“개별 사안에 대해 해명은 구차한 변명으로 보일 수 있어 공정한 사법적 절차를 통해 객관적으로 해명하고자 했던 저의 생각과 달리, 시민단체들의 의혹제기가 장기화되는 이 일련의 사태들이 오히려 한국 태권도의 사회적 이미지를 나락(奈落)까지 실추시키고 있다고 판단하여 이제 적극적으로 해명하고 전국의 태권도 가족들에게 이해를 구하고자 한다”고 입장발표 배경을 설명했다.

최 회장은 진정, 고소 고발된 사건, 선거법 위반 2건, 영상장비 입찰비리 의혹 관련 고발 3건, 최순실 국정농단 관련 1건 등 총 6건 등에 대해 구체적인 답변을 입장 발표문에 실었다.

선거법 위반 관련 사안으로 최 회장은“선거가 종료되고 3개월이 지난 2월 허위사실 유포 등 선거과정의 일로 고소되었지만, 지난 6월 동부지검에서 전면 무혐의로 밝혀졌다”고 밝혔다.

이어 최 회장은“또 하나의 선거법 위반과 국정농단 관련 두 가지 사항은 저 자신도 알지 못하는 전혀 무관한 사실로 별도의 해명할 일 자체가 없는 내용이다”면서“이 부분들의 진실 여부에 대해서는 곧 사법적 판단이 종료될 예정이므로 명명백백하게 규명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검찰 외에도 문화체육부, 감사원에까지 고발 진정 된 영상판독장비 관련 입찰비리 관련 최 회장은 구체적인 답변을 내 놓았다.

최 회장은“협회는 지난 4월6일 감사원으로부터, 또 4월21일 문화체육부 4대악 비리센터로부터 엄중한 조사를 받은 결과, 촉박한 사업추진 기간에 따른 일부 업무처리의 미숙함은 인정됐지만 일체의 비리는 없는 것으로 판명을 받았다”면서“또한 이와 관련하여 지난 9월 수차례 동부지검의 소환조사와 자료제출, 심지어 고발자와의 대질신문까지 하는 등 이제 사법적 절차가 마무리 돼 가고 있어, 이 고발 건 역시 사법적 판단으로 그 진실 여부가 드러날 것”이라고 말했다.

최 회장은 태권도 가족들에게도 메시지를 전달했다.

최 회장은“저와 KTA는 한 점 부끄러움이 없다”고 강조하면서“하나가 되어 KTA가 바르고 당당하게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함께하자”고 호소했다.

끝으로 최 회장은“한국 태권도계가 21세기에도 전 세계 속에 ‘영광스러운 태권도 종주국’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WTN 월드태권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