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도장 현판 무상제공--회원권익 신장

 
 
충청남도태권도회는 지난 12일 서천 국민체육쎈터에서 도내 태권도 지도자 450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국기원 승품단 심사 직무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개회식에는 노박래 서천군수, 조님인 군의회의장, 나동식 회장 시군회장 등이 참석하였다.

나동식 회장은 인사말에서 우리 충남지도자들이 역대 제일 많은 인원이 교육에 참가하였다면서 충남태권도협회가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시대변화에 적응 하지 못하는 지도자는 도태 될 수밖에 없다. 지금시대는 급속하게 변화하고 있다. 그러면서 우리 지도자들이 변화에 적응하길 바란다고 인사에 가름했다.

이어 노박래 서천군수는 환영사에서 1박 2일간 서천군을 찾은 충남태권도지도자들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서천군은 충남태권도 발전을 위하여 도움이 필요하면 적극 돕겠다고 하면서 오는 5월에 열리는 전국소년체전을 철저하게 준비하여 성공적인 대회가 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발휘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국기원 승품단심사 직무교육 및 품새 경기규칙 강습회는 대한태권도협회 전 심판분과 김정록 강사를 초빙하여 실시하였고, 심사직무교육은 김영근 사무국장이 승품 단심사 접수 절차와 심사 추천방법 심사 추천 시 유의 사항 등에 대하여 자세하게 설명하여 지도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날 교육을 실시하는 이유는 국기원 승품단 심사 규정 제19조에 태권도의 특수성인 사제 간의 예의와 질서 등을 계승 유지하기 위하여 직접 지도한 자를 심사 추천하여야 한다. 심사추천은 동 규칙 제29조(심사추천권한 및 책임)심사추천권한을 부여하기 위하여 정보화 시스템을 운용하며, 심사추천권한은 온라인 업무처리를 위하여 심사추천 ID로 대신할 수 있다. 심사추천 ID는 태권도 4단 이상 사범자격을 취득한 자에게 부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승품단심사 질서가 확립되도록 일선지도자들의 도움을 요청하면서 불법ID 사용 행위에 대하여는 강력하게 대처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시군협회 가입은 충남태권도협회 도장단체등록 규정에 등록을 필한 도장을 대상으로 구성하고 시도협회로 가입을 신청하여야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2016년도 사업결과 및 결산보고와 2017년도 사업계획 및 수지예산에 대하여 설명하고 주요사업으로는 통합정신에 의하여 교육감기, 협회장기, 도지사기대회에 생활체육태권도대회를 신설하고 일선도장 활성화 방안으로는 “대전MBC와 함께 공익 캠페인”을 제작 방송하고, 아울러 전국태권도대회를 8월중에 서천군에서 개최하며 도내 일선도장에 현판을 제작 지원하여 회원으로서의 자긍심을 심어주는데 주력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WTN 월드태권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