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대한민국! 최고의 지도자’후진 양성

         Korea Specialist Attituded 구범준 총 관장
         Korea Specialist Attituded 구범준 총 관장
세계최초! 국내유일! 동아대학교 태권도학 박사(Ph.D candidate)수료 /  대통령 경호부대 태권도 교관 역임 / 부산여자 대학교 아동스포츠과 겸임교수 / 부산여자대학교아동스포츠과태권도동아리 책임교수 /  창원 문성 대학교 운동재활과 겸임교수 /  경남 유아체육협회 자문교수 / 부산광역시 태권도 협회 국기원 공인단 채점위원 /  부산광역시 태권도협회 기획분과 부위원장 / 부산광역시 사상구 태권도 협회 교육분과 위원장 /  미 동남부 한인 체육대회 태권도부문 심사위원 /  용인대 무도학과 특강 외 다수 대학교 특강  /  부산광역시 태권도 연구회 외 다수 특강  / 사단법인 대한청소년스포츠아카데미 이사장 /  진주,마산 스포츠아카데미 대표

부산광역시를 떠나 대한민국 전국 여느 태권도장과는 달리 각 연령특성에 맞춘 시스템으로‘뭔가 다른 특별한 도장으로 이미 잘 알려진 바로 KSA 부설 신주례 태권도 스쿨 구범준 총 관장은 인성교육 최고의 명문도장 사범으로 부산광역시태권도협회 임원으로 후학을 가르치는 교수로 최선을 다하고 있다.

구범준 총 관장은 전 대통령 경호부대 태권도 교관을 역임하고 동아대학교 태권도학 박사 과정을 수료하였으며 그 외에도 현재 경남 유아 체육협회 자문교수, 부산광역시 태권도 협회 기획분과 부위원장, 사상구 태권도 협회 교육분과 위원장, 부산여대 아동스포츠과 겸임, 창원 문성대학교 운동재활과 겸임 교수로 있다. 태권도 명칭 앞에 붙은 ‘KSA“는 Korea Specialist Attituded 의 약자로 “대한민국에서 최고의 태도를 가진 역할모델이 되는 지도자를 양성하는 곳”이라는 뜻의 대한민국 최고의 지도자 양성소이다.
 
KSA 는 2001년 진주 스포츠 아카데미를 시작으로 첫째. 순수 둘째, 초지일관 셋째. 불요불굴 넷째. 겸손의 4가지의 지도방침 아래 현재 부산본사 본관(신주례태권도 수양관), 주양점(영어태권도전문교육관ㅡ신주례태권도 인성관), 신주례점(유아전문교육관ㅡ신주례태권도 예절관),진구점(진구태권도스쿨)이 있으며, 태권도와 더불어 체육대학 지망생, 군.경찰공무원 지망생등의 실기전문지도가 가능한 진주점(진주스포츠아카데미),마산점(마산스포츠아카데미)그리고 KSA 전용의 경기장인 대곡점(JSA 운석 풋살구장)이 있어 매년 유,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각종 축구대회, 농구대회를 개최함으로서 청소년 정신건강을 돕고 일탈행동을 막는 좋은 역할을 하고 있다.
 
KSA의 마크인 호랑이마크가 말해주듯 구범준 총 관장은 최고보다 최선을 이라는 마인드로 전 세계! 대한민국! 최고의 지도자를 만들겠다는 각오로 현재 대학에서도 후진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또한 “예시예종”이라는 관훈을 바탕으로 인성교육 최고의 명문도장으로 만들어온 그는 예사롭지 않은 눈빛과 표정에서도 볼 수 있듯이 마치 호랑이를 보는 듯 한 강한 인상을 남긴다.
 
신주례 태권도는 부산에서 명성이 자자하다.‘ 시설이 좋다“. ”다양한 지도진이 있다“, ”수업을 잘한다“.” 아이들 태권도 실력이 뛰어나다’,“그 조직은 뭔가가 있다”,“그 지도진은 예사롭지 않다” 등 여러 가지 말을 남기는 그 명성에 잘 어울리는 팔방미인 도장이라고 할 수 있다.
 
 
 

연령별특성에 맞춘 각 “특색별 지도진 및 교육관”과 유명 태권도에서도 교육제휴 제의한      “유아전문 태권도 전문 교육관”,

 
본관은 신주례 태권도 수양 관으로 지역최고의 규모 100평의 시설과 초,중 전교 학생회장 출신은 물론 전교 석차 상위권 수준의 학생이 다수인 초,중고 일반부가 가장 활성화 되어 있고,
 
1관인 신주례 인성관은 영어태권도교육과 인성교육의 명문도장으로 인정받고 있다. 2관인 신주례 태권도 예절관은 부산 최초! “유아만을 위한 유아전문교육관”으로 부산에서 최고로 알려지고 있다. 4관의 개념인 진구점 진구태권도는 2015년 3월에 개관하여 실내 전용풋살구장, 유아전문교육관, 에어바운스, 다양한 유아교구 (스포츠 짐, 아이짐)등을 활용한 밝고 쾌적한 시설을 구비하고, 학부모들이 언제든 찾아와 자녀들의 활동을 보면서 편하게 볼 수 있는 미국식 개방형 시설을 갖추었다. 
 
 
 
특히 구범준 총 관장은 부산여대 아동스포츠과 겸임교수로서 아동안전관리를 담당하고 있는 장점을 살려 유아전문 태권도 즉 신주례 유아전문 교육관을 시작으로 유아태권도 저변 확대에 큰 기여를 했다. 실례로 서울 강남의 이름만 대면 다 아는 유명한 태권도에서도 본 도장을 방문해 교육제휴를 제의하고 교육프로그램을 벤치마킹하는 등의 현장에서 인정받은 유아최고의 교육관이다.
 
2006년부터 시작된 태권도는 지도진의 10여년이 넘는 지도노하우와 20여년 걸친 경영 마인드로 각 관 지도 관장님 이하, 각관별 팀장, 시범단 단장, 담임사범, 교육사범, 예비사범, 교범 등의 지도자들로 구성되어 수련생들의 바른 생활을 잡아 주고 있다.
 
태권도 지도는 ‘담임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모든 수업은 지도진 담임제 분반식으로 이루어진다. 구범준 관장은 수제자를 비롯한 사범은 물론 .‘실장’이라는 별도의 지도자를 채용하여 수련생이 입관하면 그 수련생의 도장생활, 가정생활, 학교생활지도, 학부모와 상담, 재무관리, 차량운행 등 수업외의 일을 맡아서 하는 메니져 개념의 “실장” 이라는 직책을 두어 사범은 오로지 교육에 매진하게 하여 수련생들이 올바른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도진 체계를 구축했다.
 
지역 사회에 환원하는 다양한 활동 “무료 건강 태권도교실”,“노인의 날 경로당 방문 위문 공연”,등의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여러 가지 활동
 
 
 
지역사회에 받은 사랑을 다시 지역 주민에게 돌려준다는 의미와 생활 스포츠 개념으로서의 태권도를 보급 하고 나아가 창원 문성대학교 운동 재활과 겸임교수로서 건강한 지역사회, 건강한 어르신 생활환경 개선을 위한 무료 건강 교실을 국가 지원 없이 올 무료로 15년 동안 진행하고 있다. 또한 명절, 노인의 날 등에는 노인정에 가서 어르신을 직접 찾아뵙고 위문공연, 안부인사도 주기적으로 하고 있다.
,
“유니세프 운영위원회 위원장 및 봉사단원으로 태권도 재능기부 활동” 부산시장 표창 등 다수 수상
 
구범준 총 관장은 한국 유니세프 부산시 후원회 운영 위원장을 맡고 있으면서 매년 일일찻집, 독거노인 방문, 복지회관 방문 등 자원 봉사 활동을 하고 있으며, 특히 지도진 전체가 한국 유니세프 부산시 후원회 봉사단원으로 초,중,고 태권도 시범단의 단원들과 매년 어린이날 기념 태권도 시범 재능기부를 함으로서 공로를 인정받아 부산시장 표창, 시의장 표창, 국회의원 표창, 태권도 협회장 표창 등 다수의 표창도 수상했다. 아울러 부산태권도협회에서 주최하는 대회를 비롯해 생활채조대회, 각종 전국품새대회 등에 참가해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부산 장애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태권도 교실 운영,
 
 
 
평소 사회에 환원하며 봉사하는 마음으로 대한 장애인 체육회가 주관하고 부산 장애인 체육회 후원한 지적 장애 청소년 태권도 교실을 3년 동안 운영하여 체육활동의 가치가 중요한 장애 청소년에게 용기를 주어 대회에도 출전하는 등 많은 도움을 주었다.
 
 
 
 
 
 
 
 
저작권자 © WTN 월드태권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