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통해 사회에 공헌하는 사람‘’

 
 
진정한 리드의 가치를 추구하는 삼척 태권도협회와 삼척 임원지구 번영회 회장으로 두 단체의 리드로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사람 이종근 회장은 전문지식으로 무장하고 혼자 일을 잘하는 사람의 전문가 보다 혼자 일하는 것이 아닌 여러 사람의 자발적 협력을 이끌어내고 얻어내 성과를 창출하는 리드로 진정한 지역사회에 헌신하고 봉사하는 사람으로 관내에서 정평이 나있다.

삼척 실내체육관에서 열리고 있는 제20회 강원도지사기 태권도대회 및 제45회 전국소년체전 도 대표 1차 선발전에서 삼척시태권도협회 이종근 회장은 삼척시 태권도회원들의 체육관 성장은 지도자들의 전문지식을 가진‘진정한 지도자의 가치’를 추구하기 위해 동분서주하는 이 회장을 만나 이야기를 들어봤다.
 
-바쁜 시간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삼척시태권도 협회 운영에 대해 설명해 주시죠.
 
△이종근 회장은 삼척시에는 태권도체육관이 8개가 있습니다. 평균 수련생은 100명이 넘고 있으며 체육관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회원들 간 과도한 경쟁을 배제하고 화합으로 공생의 태권도 교육 차별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리 회원들은 태권도 인성 교육을 주요 프로그램으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우리 태권도 체육관 회원들 교육관은 수련생들의 교우관계 커뮤니케이션, 사회 리더십을 훈련시키는 태권도 교육 가치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삼척임원지구 번영회 회장으로 5년째 활동하고 있는데 번영회 활동에 대해 말씀해 주신다면.
 
△삼척임원지구번영회는‘끊임없는 열정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번영회가 된다’라는 사명감 아래 봉사정신을 실천하고 삼척임원지역에 봉사하는 단체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임원지구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각종 모임을 구성해 회원들 간 친목을 다지고 있습니다. 삼척임원지구 번영회는 다른 지역에서 활동을 하는 단체들이 벤치마킹하기 위해 우리 번영회를 찾아오고 있습니다. 최우선 지역 발전에 목소리를 내고 지역의 소외계층을 위한 특별한 지원과 활동하는 데 그게 평가받고 있습니다.
 
임원지구번영회는 한국가스공사 기지 남부발전소 등 많은 정부 기관 장치사업지가 있어 기관사업 발전 협력 기반을 구축하고. 해마다 삼척 해맞이 축제 및 임원항 특화 사업을 정례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최근에는 삼척시번영회 회원으로 포스코 삼척화력발소에 사용할 석탄부두를 삼척항 외곽에 설치하면 인근 맹방해변이 사라질 위기에 처한다며 이의 보전에 협조해 달라는 건의를 해양수산부에 건의하는 등 지역 정책 사업에도 참여하고 있다.
 
번영회 운영에서 가장 먼저 권익과 이익을 삼척 지역사회에 다시 환원하려는 사명을 지니고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번영회 회장으로 열정, 배려, 협력, 소통, 이러한 가치를 인식하고 삶에서 끊임없이 행동하는 것에 주안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 회장님이 삼척시태권도협회 회장 취임 후 강조해온 부분은 어떤 부분인지요.
 
△삼척시태권도협회 슬로건은 ‘소통과 화합으로 하나 되어 비상하는 삼척시태권도협회’입니다. 우리 협회 회원들끼리의 ‘소통과 화합’ 더 나아가 지금까지 삼척시태권도협회가 이어온 역사성과 각 대에서 헌신해주신 전임 회장님들의 뜻을 이어받아 모범적인 협회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회원들과 지역 봉사활동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태권도 교육이 수련생 삶의 가치관과 비전, 목표를 두고 회원들과 소통하고 다가서려고 노력하고 열심히 하겠습니다.
 
-향후 계획에 한 말씀 해주신다면.
 
△삼척시태권도협회 위상을 높이고 우리의 열정을 전달하기 위해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그리고 지역사회 번영회 회장으로 지역 발전에 열정, 배려, 협력의 가치 등을 사회에 공헌하는 회장으로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도산 안창호 선생님은 ‘우리 중에 인물이 없는 것은 인물이 되려고 마음먹고 힘쓰는 사람이 없는 까닭’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협회와 번영회 활동을 통해 우리의 역량을 강화하고 있고 그 역량으로 태권도 회원 및 지역민들에게 헌신하는 사람이 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WTN 월드태권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