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선수들의 가장 큰 관심사 중 하나가 바로 부상에서 빠른 회복을 위한 재활치료 및 스포츠 손상 후에 전문가와 상의하여 운동량을 조절하고 치료를 받아야한다.

태권도 경기는 다양한 발차기 주먹들을 사용하기 때문에, 태권도 경기 중에 여러 가지 부상이나 상해가 발생한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스포츠 손상이다. 시합 중에 타박이나 염좌, 심하게는 관절이나 인대파열 관절, 힘줄, 근육에 과사용 손상을 일으켜 통증을 유발 한다.

태권도 지도자 선수 학부모들은 태권도 스포츠손상을 쉽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초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지 않으면 상태가 악화되어 단순한 손상이 관절염 등으로 악화되어 선수 생활을 하기 어려울 정도로 심해지는 경우가 많다.

스포츠 재활의 목적은 회복시간 단축, 치유속도가속, 손상부위의 부종 완화, 현장복귀 단축에 있다. 그래서 자신에게 딱 알맞은 맞춤형 치료가 중요하다. 성덕외과/성덕경희 한의원은 양방치료와 한방치료에 장점만을 모아 치료하는 곳이다.

성덕외과/성덕경희 한의원에서는 상해의 정도를 이학적 검사, 초음파, 디지털 x-ray 검사로 파악하고 물리치료, 약물치료, 보조기 등을 이용하는 양방치료와 한방치료인 침 치료, 한약치료 등과 운동재활 센터에서 운동재활을 동시에 진행하여 자신에게 알맞고 체계적인 치료와 처방을 내려 대상에게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하여 전문 운동선수는 빠르게 선수생활로 복귀 하게한다.

대한 의사 한의사 복수면허의사협회 공식인증 성덕외과성덕경희한의원의 홍범기 원장 “척추,어깨 등 관절의 스포츠 손상에 경우 재발도 쉽고, 제때 치료를 받지 않는다면, 더욱 큰 부상을 초래할 수 있다. 자신에게 맞는 맞춤형 치료를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성덕외과/성덕경희 한의원은 한국체육대학교 태릉 선수촌지정 병원,한국가스공사 태권도부 마사회 유도부 지정병원,고려대 운동부 지정 병원,강원랜드 아이스하키 지정 병원 ,서울시태권도협회, 강원도태권도협회, 리라아트고등학교 대한민국스포츠국가대표선수회 국기원 시범단 지정병원으로 홍범기 원장은 중앙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성균관대학 의과대학 외래 조교수 건국대학교 외래교수 대한민국스포츠국가대표선수회 상임이사를 역임하고 있다.

 

 

 

 

저작권자 © WTN 월드태권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