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기원 직원 11명 구성…중증 장애우 등 소외계층 돕는 봉사활동 펼쳐

 
 
국기원(원장 정만순) 직원들로 구성된 봉사동아리가 작은 선행을 실천해오고 있어 귀감이 되고 있다.

지난 5월 직장 내 동아리 성격으로 만들어진 봉사동아리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봉사활동의 목적을 갖고 11명의 국기원 직원들이 의기투합해 결성한 모임이다.

봉사동아리 회원들은 6월 28일 사회복지단체인 ‘다일공동체’가 노숙인 등과 같은 소외계층에게 무료로 식사를 제공하는 ‘밥퍼나눔운동’에 참여, 음식 준비와 배식, 설거지 등의 봉사활동을 펼쳤다.

또한 9월에는 국기원 주변을 돌며 주말동안 방문객들이 버린 쓰레기를 줍고, 11월에는 아동복지 전문기관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서 운영하는 ‘한사랑장애영아원’을 방문,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한사랑장애영아원에는 혼자서 일상생활이 힘든 중증 장애우들이 생활하고 있지만 일손부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곳.

회원들은 어린이 기저귀, 청소살균제, 방향제 등을 구입해 영아원 측에 전달하는 한편 장애우들의 식사보조와 대소변을 받아주고 함께 놀아주는 시간을 가졌다.

조민호 봉사동아리 회장은 “시간이 되는 직원들끼리 함께한 작은 봉사였기 때문에 소감을 말하기에도 쑥스럽다”며 “비록 활발한 활동은 아니었지만 보람 있는 시간이었고, 회원들이 시간을 할애해 자발적으로 봉사에 임했기 때문에 더욱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WTN 월드태권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