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태권도협회(회장 김태환, KTA)가 ‘태권도 품새응용 호신술(이하 호신술)’을 발간한다. ‘KTA 태권도 인성교육’과 ‘KTA 실전 손기술’에 이어 세 번째로 발행되는 도장지원사업 교재이다.

책은 태권도 품새(태극 1장부터 십진까지)동작 중 호신술 동작을 선별하여 유급자부터 4품·단의 수련생들을 대상으로 태권도 호신술을 지도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으며, ◆호신술의 원리, ◆사전 기술 준비, ◆각 품새별 호신술, ◆실전상황 대처법, ◆타무술 적용 등의 내용이 담겨져 있다.
 
대한태권도협회는 김태환 회장은 ‘그동안 도장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왔다. 이콘텐츠로 지도자 대상의 교육도 진행됐고, 다양한 매체를 통한 태권도 홍보도 이루어졌다.’고 말하며, ‘호신술 책이 기존에 나온 인성교육과 손기술 책과 어우러져 도장 교육의 정체성을 확립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대한태권도협회 관계자는 ‘최근 몇 년 간 우리 사회에 각종 범죄가 증가하면서 호신술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호신용품 판매가 증가했다고 한다. 일선 도장 지도자에게 전문성을 길러 활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우선 목적이지만, 일반인에게도 태권도를 재미있게 익힐 수 있는 소개서로써 쓰이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협회는 앞으로도 도장활성화를 지원하고 태권도의 다양성을 알리기 위해 겨루기 지도법, 기본동작 지도법 등의 지도서를 지속적으로 개발 및 보급할 예정이다.
 
책은 7월 초 전국 서점이나 온라인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WTN 월드태권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