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장활성화를 위한 관장전문연수… 5월 4~5일 한체대서 열려

 
 
 
대한태권도협회(회장 김태환, KTA)가 도장활성화의 일환으로 추진해온 ‘KTA 경영 및 지도법 전문교육과정’이 9회 차를 맞는다. 지도자, 특히 일선 도장 관장들의 능력향상을 통해 도장 경영 환경을 개선하고, 태권도장을 활성화하기 위한 목적의 연수다.
 
이번 연수의 특징은 ‘수준별 수업’이다. 태권도장 내 수련생 인원을 기준으로 5개 반으로 구성, 관장이 도장 성장에 필요한 과목을 직접 선택하여 수강할 수 있다. 강의구성은 이론 4과목, 실기 1과목으로 이루어져 있고 지도자들 간의 자유로운 토론이 이루어지는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연수는 5월 4일과 5일 이틀 간 한국체육대학교에서 진행된다. 접수는 선착순이며 4월 1일부터 12일까지 이메일로 받는다. 참가자에게는 대한태권도협회장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되며 교육 우수자에게는 표창도 수여된다.

 

【제 9차 KTA 경영 및 지도법 전문교육과정 모집요강】
 
 
❒ 목적
KTA 도장활성화를 위한 지도자 교육 중 관장을 위한 전문연수프로그램으로서 지도자들의 능력 향상을 통해 도장경영환경을 개선하고 도장을 활성화하고자 함.
 
❒ 내용
전체 5개반(고려반(수련생 60명수준) / 금강반(수련생 80명수준) / 태백반(수련생 100명수준) / 평원(수련생 120명수준) / 십진반(수련생 140명이상) 도장 내 수련인원 기준으로 구분하여 현재 지도자의 능력과 도장 수준을 기초로 자신의 능력에 맞춰 반을 선택 수강할 수 있는 맞춤형 연수이다.강의구성은 도장을 성장시키기 위한 필수 4과목, 실기 1과목 그리고 도장을 경영하면서 느꼈던 부분들을 이야기하며 힐링하는 세미나 과목들로 구성 되어있다.
아울러 KTA 인성교육방법과 KTA 호신술과정을 통해 도장에서 인성교육을 시켜야하는 이유와 방법, 품새를 통해 호신술을 완벽하게 지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이론과 지도법으로 구성되어 있다.
 
❒ KTA연계 교육과정
대한태권도협회에서는 “KTA 경영 및 지도법 전문교육과정 연수”지속 프로그램으로 매달 짝수달 셋째주 토요일"KTA상설 지도자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KTA상설 지도자교육이란 위의 5개반을 토대로 전국에서 80~100명이하 도장지도자들을 대상으로 KTA강사들이 직접 멘토역할을 담당하여 1년간 지속적인 관리와 교육을 지원하는 과정으로 KTA등록도장 지도자는 누구나 신청 할 수 있다.
❒ 행사개요
1. 행 사 명 : 제 9차 KTA 경영 및 지도법 전문교육과정 관장연수
2. 교육주제 : 경영법/지도법 등
3. 기간 및 장소 : 2013. 5. 4(토) ~ 5(일) / 2일간 한국체육대학교
4. 주최 및 주관 : 대한태권도협회
5. 참가인원 : 150명 / 선착순 반별 30명 정원(조기 마감 될 수 있음)
✳반별 참가인원 초과 시 주최측에서 배정 함
6. 참가대상 : 대한태권도협회 등록도장 관장,관장 아내 또는 매니저
(사범 불가)
7. 접수
가. 제출서류 : 참가신청서 1부 / 매니저도 참가신청서 1부
나. 접수방법 : 이메일 접수 (kta1961@hanmail.net)
다. 접수기간 : 2013. 4. 1(월) ~ 2013. 4. 12(금) 17:00 까지
 
8. 접수확인
가. 참가대상 확인
-. 일시 : 2012. 4. 19(금) 20:00~ /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문자통보
9. 참가비 납부
가. 금액 : 1인 30,000원 / 4. 23(화) 16:00까지(대상자만 입금)
-. 마감일까지 미 입금시 다음 대기자에게 기회가 넘어갑니다.
나. 계좌 : 개별문자 통보
다. 기타 : 교육 대상자와 입금자 대조를 위해 반드시 실명 입금 바람.
(매니저 참가시 매니저 이름으로 참가비 입금)
 
10. 참가자 준비물
- 신분증, 도복, 태권도화, 필기구
11. 참가자 특전
가. 대한태권도협회장 표창 5명(교육 우수자)
나. 대한태권도협회장 수료증
12. 기타사항
가. 교육 대상자가 무단 불참 시 향후 교육대상에서 불이익 감수
나. 참가 접수 및 입금 등 기간 엄수
다. 입금된 참가비 환불 불가.
라. 등록은 정시 마감 함.
마. 교육 특성상 참가 자격 등록 도장의 관장과 아내(매니저)로 한정
바. 숙식 개인 해결
사. 주차 일일 3,000원
저작권자 © WTN 월드태권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