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 선택 사용 가능…안드로이드 마켓 등서 업데이트

 
 
국기원(원장 강원식)이 영문판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지난 2월, 스마트폰 시대에 부응하는 모바일 정보서비스 요구에 따라 국문판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 선보였던 국기원은 세계인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영문판 개발에 주력해왔다.  국기원은 영문판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동시에 부분적인 리뉴얼 작업을 통해 콘텐츠와 기능, 디자인 등을 보강했다.

가장 큰 특징은 국문판과 영문판을 개별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아닌 국문과 영문 중 언어를 선택, 사용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그동안 해상도가 맞지 않아 불편함을 겪었던 LTE 안드로이드 사용자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기능을 정비했다.

또한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갤러리 구현방식을 새로운 슬라이딩 방식으로 교체했고, 태권도 기술 용어, 태권도 품새(동영상) 등도 추가해 국영문으로 제공한다.

인덱스, 메인 카테고리, 메뉴 카테고리, 상세보기 등도 모두 새로운 디자인으로 리뉴얼하며 새로운 변화를 시도했다.

이밖에도 공지사항, 국기원소식, 갤러리 등의 콘텐츠 페이지에 공유하기 서비스를 추가, 카카오톡이나 페이스북, 트위터 등 다양한 SNS를 통해 국기원 콘텐츠를 홍보할 수 있도록 했다.

영문판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려면 안드로이드 마켓, 애플 앱 스토어 등에서 ‘국기원’을 검색, 업데이트하거나 자동 업데이트일 경우에는 언어만 설정하면 된다.

국기원은 국영문판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하면서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 기능 보완, 디자인 리뉴얼 등 보완 작업들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WTN 월드태권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