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준서장과  충남태권도협회 김영근 전무이사,
 이시준서장과  충남태권도협회 김영근 전무이사,
공주시 태권도협회(회장 황경남)은 지난10월17일(수)11:00 공주경찰서에서 공주경찰서(서장 이시준)과 손잡고 학교폭력 및 성폭력예방활동을 하기로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간담회는 최근 사회적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학교폭력 및 성폭력근절 및 예방활동을 위하여 민관 합동 취약지역에 대한 방범순찰 등 협력치안 활동 활성화 방안 논의 및 의견수렴을 통하여 사회 안전 확보 및 공감치안 구현을 위하여 태권도협회와 손잡고 방범활동을 수시로 전개하기로 하고 특히 중,고등학교 학생들이 참여 하는 켐페인을 실시하고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봉사활동을 인정받을 수 있도록 관계기관에 의뢰하고 아울러 효과적인 예방활동을 위하여 협회 등록도장에 한하여 경광등 및 스티커를 부착하고 수시로 청소년 선도활동을 전개하기로 합의하였다. 또한 손 경광등을 일선관장들에게 경찰서에서 제공 가시적인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하여 공주시 관내에서는 학교폭력 및 성폭력이 단한건도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예방활동을 하기로 결의하는 등 태권도 관장들이 발 벗고 나서기로 하여 활동이 기대된다.

이날 참석자는 이시준서장과 경무과장, 수사과장, 생활안전과장, 경비교통과장, 생활안전계장, 충남태권도협회 김영근 전무이사, 황경남 공주시회장, 김성근전무, 우정래 총무, 이동주, 양종휘, 박경미 관장 등이 참석하였다.

 간담회후 이시준 서장은 오찬을 마련하고 민관이 하나가 되어 우리 청소년들이 바르게 자랄 수 있도록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자고 당부하였고 황경남 회장은 우리태권도 협회 지도자들은 최선을 다하여 우리지역에 후배들이 올바르게 자랄 수 있도록 청소년예방활동을 더욱더 활성화 시켜 나가겠다고 하였다.

최순철충남주제기자

저작권자 © WTN 월드태권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